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누끼따기

포토샵을 이용해 깔끔한 이미지 편집기능이 가능하며 그중에서 가장 흔하게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누끼따기라고 하는 포토샵 배경제거방법으로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작업이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서 필수로 사용되는 기능으로 포토샵의 매직봉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에는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 제공하며 그중에서 투명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PNG 확장자를 사용해 저장하면 됩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누끼따기 배경제거 방법

본 포스팅은 Phothoshop CC 버전으로 내용이 진행되며 다른 버전에서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9

포토샵을 실행 후 이미지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끌어들이면 이미지가 불러와집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0

다음 레이어탭에서 배경 레이어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레이어 복제합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1

레이어가 복제되었다면 배경레이어 앞에 있는 눈 모양을 클릭해 레이어 숨기기 “Hide” 시킵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2

그 이유는 가장 기본으로 설정된 배경 레이어는 조작에 제한되어 배경레이어는 내버려두고 복사한 레이어로 작업하느것이 좋기 때문이며 나중에 원본 데이터를 재활용할 때에도 배경 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3

좌측의 보는 것과 같이 자동선택 도구를 선택 후 배경을 클릭합니다.

그럼 보는 것과 같이 배경만 선택이 되는데 상단에 있는 허용치를 변경해가며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티 앨리언스를 체크해주면 더 부드러운 이미지 선택이 가능하니 체크를 함께 합니다.

그렇게 이미지 배경이 선택되었다면 보드 Delete 버튼을 눌러주면 배경이 제거됩니다.

이후 지우개를 이용해 자잘하게 제거되지 않은 부분을 추가로 지워줍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누끼따기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누끼따기

만약 실수로 지워진 부분이 있다면 Alt +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삭제된 부분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확장자명 Png파일로 저장합니다.

사실상 포토샵을 조금 만져보신 분들이라면 매우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누끼 제거방법이지만 요즘은 더 간단하게 프로그램 설치없이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Remove Image Background 누끼제거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1

보는 것과 같이 무료로 홈페이지를 통해 5초 만에 배경 이미지를 제거해줍니다.

자동 배경제거 사이트
자동 배경제거 사이트

그리고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인 머리카락이나 털조차도 매우 깔끔하게 인공지능 탑재로 제거가 됩니다.

백그라운드 리무브 사이트에 접속 후 제거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3

저는 두 가지의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4

가장 처음건 배경과 이미지가 모두 어두운 이미지로 경계면을 인식하기 어려운 것과 두 번째는 피사체 대비 넓고 화려한 배경 이미지로 선택했는데 모두 깔끔하게 배경을 인식해서 투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데 해상도에 제한이 있지만 큰 이미지를 원하는 게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거된 배경화면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소스를 이용해 한번에 배경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 배경제거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5

디테일하게 추가 삭제하고 싶은 부분이나 실수로 삭제된 부분이 있다면 Erase / Restore 기능을 통해 추가 보정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