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오류 – 환경설정 삭제 없이 재설정 오프라인 설치

아크로뱃 리더 DC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를 해결하고자 할 때,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오프라인 설치를 진행해서 설치가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환경설정을 아크로뱃을 삭제 없이 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크로뱃 리더 초기화 실패

한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등으로 작업한 문서를 배포할 때 PDF 파일로 변환하여 공유하는 것은 흔한 일이죠. PDF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Adobe Acrobat Reader와 같은 뷰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크로밧리더를 설치하려고 할 때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라는 메시지로 인해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은 백신을 종료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다시 시도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오류

그러나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다른 해결 방법을 적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프로그램을 인스톨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며 아크로밧리더는 웹사이트에서 직접 설치되기 때문에 웹사이트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로 설치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면서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프라인 설치를 진행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설치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설치가 가능한 방법으로, 다음의 단계를 따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항목최소 사양권장 사양
프로세서Intel® 또는 AMD 프로세서; 1.5GHz 이상Intel® 또는 AMD 프로세서
운영 체제Windows 11(64비트) – Windows 10(32비트 및 64비트) 버전 1809 이상 – Windows 8, 8.1(32비트 및 64비트)† – Windows 7 SP1(32비트 및 64비트) 또는 Windows Server – 2008 R2(64비트), 2012(64비트), 2012 R2(64비트)† , 2016(64비트) 또는 2019(64비트)64비트 운영 체제(Windows 11 또는 Windows 10 권장)
2GB RAM2GB 이상
하드 디스크 공간450MB의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900MB 이상
모니터 해상도1024×768 화면 해상도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아크로뱃 리더 설치권장사양

만약 아크로뱃 리더 설치가 안된다면 설치 시 최소 권장사양을 참고합니다.

현재 설치된 아크로뱃 리더 제거 (선택 사항)

제어판 또는 설정에서 현재 설치된 아크로뱃 리더를 제거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방법 2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 또는 “앱 및 기능“을 검색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참고 : Adobe Creative Cloud 삭제방법 2가지 – Decre Yellow

아크로뱃 리더 오프라인 설치 파일 다운로드

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오류 환경설정 삭제 없이 재설정 오프라인 설치 1

Adobe Acrobat Reader DC를 오프라인으로 설치하려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운영 체제, 언어, 버전 등을 선택한 후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치 전 최소 권장사양을 확인하고, 컴퓨터가 해당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오류 환경설정 삭제 없이 재설정 오프라인 설치 2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중, 설치 경로를 지정하고 필요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치 완료 및 실행 확인

설치가 완료되면 아크로뱃 리더를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아크로벳 리더 초기화 오류 환경설정 삭제 없이 재설정 오프라인 설치 3

실행 시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가 뜨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추가 조치 (선택 사항)

만약 문제가 계속된다면, 백신, 방화벽, 디펜더 등 보안 소프트웨어의 설정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추가 단축키 활용 아크로뱃 리더 초기화 (선택 사항)

Adobe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Alt + Ctrl + Shift (윈도우 버전) 또는 Option + Command + Shift (맥 버전)를 누르면 사용자 정의, 작업 영역, 및 색상 설정에 대한 환경 설정 파일이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레지스트리 삭제 찌꺼기 제거

만약 해당방법으로도 제대로 아크로뱃 리더 초기화 및 삭제 후 재설치가 안된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의 레지스트리도 함께 삭제 후 진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Adobe
HKEY_CURRENT_USER\Software\Adobe

이상 위 단계를 따르면 아크로뱃 리더 DC 애플리케이션 초기화 오류를 해결하고 정상적으로 설치 및 실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