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 초보자

포토샵 보정기능을 사용하면 칙칙한 인물사진을 보다 활기차게 색조를 보정하는 방법으로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초보자 버전으로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기능을 통한 인물사진 보정을 5초만에 보정이 하는방법알아보겠습니다.

RAW 편집 Luminar4 루미너4 체험판 및 기능

인공지능 AI 인물보정 프로그램 사용방법 참고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1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2

포토샵 cc 2022 버전을 설치하면 무료로 초보자부터 중급자 상급자까지 무료로 튜토리얼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3

포토샵 인물사진 보정에서 중요한 부분은 인물보정에서 얼굴에 활기를 주기 위해 화사해지는 만큼 화사한 옷이나 배경등의 색상은 선명해져야 합니다.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기능 사용법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기능 사용법

그러기 위해서는 포토샵 활기 조정레이어를 만늘어 피부톤의 채도를 적당히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포토샵 뉴럴필터 인물보정 및 편집 색상보정

우측 하단의 활기기능을 실행해줍니다.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5

그럼 불러온 인물사진에 활기와 채도 2가지 보정기능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6

이때 채도를 +70까지 올리면 드래스가 멋져보이지만 인물사진 보정용으로는 얼굴의 색상 “채도”가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7포토샵 인물사진 활기보정 방법 초보자 8

각각 채도와 활기를 올렸을때 보정된 이미지의 차이로서 인물사진에 활기를 주기 위해서는 채도는 최소한으로 하고 활기를 적절하게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포토샵에서 인물보정시에는 이미지를 선명하게 색상조절하게 하고 색상 채도를 조절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로 피부가 지져분 한 경우에는 이러한 기능 뒤 잡티를 추가로 제거해주느것이 좋습니다.

인물의 활기보정이 완료되었다면 여드름이나 잡티등을 제거해주는것오 인물보정에서 중요합니다.

참고 : 포토샵 인물보정 턱깍기 피부톤 잡티 여드름 제거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