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및 저장 – Photopea 기능소개

회사에서 오랜만에 PSD 파일을 편집할 일이 있었는데 매번 잠깐 사용하기 위해 포토샵 체험판을 설치하거나 포토샵 구입을 하기 부담스러워서 설치없이 사용가능한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인 PIXLR픽슬러” 주로 사용했습니다. 거의 포토샵과 동일한 기능을 설치없이 사용가능하다는 장점과 레이어 설정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최대 단점은 바로 PSD 편집이 불가능하다는것이였는데 이번에 소개할 Photopea 사이트는 포토샵의 PSD 파일을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AI 파일도 편집이 가능하며 PSD 저장하거나 JPG, PNG 등 이미지 파일을 내보내기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hotopea 접속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1

우선 Photopea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photopea는 PSD 파일을 무료로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로, 포토샵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며 기능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기능설명
PSD 파일 편집포토샵(PSD) 파일을 불러와 레이어 편집, 텍스트 편집, 필터 및 조정 레이어 적용 등 다양한 편집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크기 조정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하거나 픽셀 단위로 사이즈를 지정하여 이미지를 리사이징할 수 있습니다.
선택 도구 및 마스킹다양한 선택 도구를 제공하여 이미지 일부를 선택하거나 마스킹하여 원하는 부분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조작레이어의 순서 변경, 투명도 조절, 블렌딩 모드 설정, 레이어 병합, 복제 등 레이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텍스트 레이어를 편집하고 다양한 글꼴, 크기, 스타일을 적용하여 텍스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 및 효과 적용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적용하여 이미지에 특별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라디언트 및 패턴 사용그라디언트 도구와 패턴 도구를 통해 이미지에 다양한 그라디언트와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 및 도구 사용브러시, 펜, 도장 도구 등 다양한 그림 그리기 도구를 제공하여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기록 및 취소/다시 실행작업의 히스토리를 기록하고 이전 단계로 되돌리거나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 변환 및 내보내기PSD 파일을 JPG, PNG, GIF, PDF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 및 공유작업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이 PSD 편집 및 수정작업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5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photopea 사이트에 접속한 후, PC에 저장된 PSD 파일을 불러옵니다.

기본적으로 로컬PC의 포토샵 PSD, 일러스트레이트 AI, XC, 스케치, PDF, XCF, RAW, ANY 확장자 모두 지원하며 PeaDrive, 드롭박스, 온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등과 연동해서 온라인에서 파일을 가져와 열 수 있습니다.

열린 PSD 파일에서는 레이어 창과 다양한 기능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레이어 창은 포토샵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로, 각 레이어의 가시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6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PC에 저장된 이미지를 가져와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포토샵에서 작업한 레이어나 텍스트등을 그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할 이미지를 타원형으로 만들어주고, 편집된 레이어를 원본 PSD 파일로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으며 이동 도구를 사용하여 추가된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7

그 외에도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필터 및 이미지 캔버스크기 색상변환등 모든 기능을 대부분 다 무료로 제공합니다.

PSD 저장 및 이미지 웹용 내보내기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9

작업이 완료되면 PSD 파일과 웹용 이미지를 PC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SD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가능한 Photopea 소개 10

뿐만 아니라 PSD 편집 후 웹용 이미지를 PNG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투명 배경을 유지하려면 PNG 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hotopea는 포토샵 설치 없이도 PSD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photopea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해보세요. 간편하고 효과적인 이미지 편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