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포토샵 실행 시 포토샵 모니터 화면이 검은색과 흰색으로 계속 캔버스 화면이 포토샵 화면 깜박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크게 포토샵 프로그램 설치 시 파일누락 및 오류이거나 그래픽카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 깜빡임 구글크롬 하드웨어 가속끄기

기본적으로 현재 포토샵 CC 2022 기준 포토샵 최소권장사양에 준하는 PC인지 확인해봅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최소 사양권장 사양
운영 체제Windows 10 (64-bit) version 1903 or later
macOS 10.15 (Catalina) or later
Windows 10 (64-bit) version 1903 or later
macOS 11.0 (Big Sur) or later
프로세서Intel or AMD processor with 64-bit support, 2 GHz or faster processorIntel or AMD processor with 64-bit support, 3.1 GHz or faster processor
메모리8 GB16 GB 또는 더 많은 용량
그래픽 카드1 GB 또는 더 많은 VRAM, OpenGL 2.0-capable system4 GB 또는 더 많은 VRAM, OpenGL 4.0-capable system
저장 공간4 GB 이상의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10 GB 이상의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
모니터 해상도1280 x 800 화면, 16 비트 색상, 512 MB 이상의 VRAM, 100% UI 확대1920 x 1080 화면, 16 비트 색상, 2 GB 이상의 VRAM, 100% UI 확대
인터넷 연결필요함 (소프트웨어 활성화, 구독 확인,
온라인 서비스 액세스에 필요함)
필요함 (소프트웨어 활성화, 구독 확인,
온라인 서비스 액세스에 필요함)

위 요구 사항은 Adobe Photoshop CC 2022 버전을 실행하기 위한 최소 및 권장 사양이며, 사용자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최소 요구 사항 및 성능은 작업의 복잡성, 이미지 크기, 레이어 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 사양을 충족한다고 하더라도, 더 나은 성능을 위해서는 권장 사양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화면 깜박임 캔버스 상태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우선 포토샵 실행 후 환경설정에서 그래픽카드 가속화 설정을 확인해본 뒤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이후에도 동일하게 포토샵 화면 깜박임 문제가 발생한다면 포토샵 초기화 후 포토샵 삭제한 뒤 다시 재설치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포토샵 초기화 작업영역 패널 재시작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3

포토샵 실행 후 환경설정 -> 일반탭으로 이동합니다.

포토샵 화면 깜박임 캔버스 및 GPU 설정 1

기술미리보기탭에서 기본 캔버스 비활성화합니다.

기본 캔버스는 일반적으로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흰색 또는 투명한 배경을 가진 화면으로서 기본캔버스 비활성화 옵션을 사용하면 캔버스 대신에 투명한 작업 공간이 표시됩니다.

이는 디자인 작업을 수행할 때 더 큰 유연성과 자유도를 제공하며, 일부 디자이너들은 작업 공간의 기본 캔버스를 숨기고 레이어 패널 또는 툴바 패널과 같은 다른 요소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 옵션이 충돌이 발생해서 포토샵 캔버스 화면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포토샵 화면 깜박임 캔버스 및 GPU 설정 3

그리고 이전 GPU 모드는 봐서 체크를 해제하거나 체크하거나 각각 선택해보고 테스트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GPU 모드는 2016년 이전에 출시되엇거나 다이렉트12를 지원하지 않는 오래된 크래픽카드를 사용하는 PC에 사용하는 옵션으로 오래된 PC 그래픽카드 충돌로 포토샵 화면 깜박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4

성능탭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을 체크하고 멀티스레드 합성을 체크합니다.

포토샵에서 멀티스레딩 기능은 이러한 작업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멀티스레딩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작업 스레드가 이미지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필터링, 크기 조정, 회전, 트랜스폼, 블러링 등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CPU를 가진 시스템에서 성능을 크게 향상되며 만약 이를 지원하지 않는 PC라면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참고 : 컴퓨터 노트북 그래픽카드 최적화 – 엔비디아 제어판 설정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5

이후 고급설정을 통해 그래픽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 OpenCL 사용
  • 안티앨리어스 안내선 패스
  • 30비트 표시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17

이후 포토샵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오류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1
  • 원인: 포토샵은 그래픽 드라이버에 의존하여 작업하기 때문에, 그래픽 드라이버가 오류를 일으키면 캔버스 화면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하여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의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캔버스 해상도 설정 오류

  • 원인: 캔버스 해상도 설정이 맞지 않으면, 캔버스 화면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 포토샵 메뉴 바에서 “이미지” > “이미지 크기”를 선택하여, 캔버스 해상도를 적절하게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72 ppi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캔버스 색상 모드 설정 오류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2
  • 원인: 캔버스 색상 모드 설정이 맞지 않으면, 캔버스 화면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 포토샵 메뉴 바에서 “이미지” > “모드”를 선택하여, 캔버스 색상 모드를 적절하게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RGB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GPU 가속 기능 설정 오류

  • 원인: 포토샵의 GPU 가속 기능이 설정되어 있으면, 일부 그래픽 카드에서는 캔버스 화면이 깜빡일 수 있습니다.
  • 해결 방법: 포토샵 메뉴 바에서 “편집” > “환경설정” > “성능”을 선택하여, “고급 설정”에서 GPU 가속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포토샵 화면 깜박임 모니터 그래픽설정 13

이후에도 포토샵 화면 깜박임 상태라면 완벽하게 Adobe 프로그램 삭제 후 다시 설치합니다.

참고 : 포토샵 캐시삭제 자동저장 최적화 설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