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등 컴퓨터에서 윈도우 11 및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장치(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등)를 사용할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주변의 무선 네트워크 장치(와이파이 공유기, 스마트폰 등)가 많은 경우,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 또는 노트북의 절전 관리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43

다양한 사용자들이 겪는 블루투스 끊김 현상에 대응하여 몇 가지 대표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을 통해 블루투스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노트북 덮개 닫음 모니터 및 인터넷 연결 꺼짐 절전모드 해제 4
  1. Windows 검색을 열고 “전원 관리 옵션“을 검색하여 클릭합니다.
  2. 선택된 전원 관리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무선 어댑터 설정 항목을 찾아 절전 모드를 최대 성능으로 변경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배터리 사용 및 전원 사용 모두 최대 성능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전원이 배터리로만 작동할 때 블루투스가 끊길 경우, 절전 모드 옵션을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Bluetooth LE 열거자를 비활성화하여 저전력 상태에서의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8

장치 관리자를 열고 Bluetooth 항목을 확장합니다.

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12

Microsoft Bluetooth LE 열거자를 마우스 우클릭하고 “디바이스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비활성화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Bluetooth 마우스나 키보드와 같은 입력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른 해결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21

또한, 블루투스 전원관리 설정을 수정하여 전원 절전모드 / 절약 모드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원 관리 전원 절약 해제

윈도우11 블루투스 끊김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 18
  1. 장치 관리자에서 Bluetooth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2. 전원 관리 탭을 클릭하고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옵션을 해제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헤드셋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경합니다.
  • 개선 기능을 해제하여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블루투스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