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PC 원하는 시간 전원 자동켜짐 부팅설정

매일 일정한 시간에 PC를 자동으로 켜두는 설정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특히 아침에 사무실에 도착하기 전에 작업을 시작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PC의 펌웨어(바이오스) 설정과 윈도우11 및 10의 전원 옵션을 조정해야 합니다.

1. 메인보드 펌웨어(바이오스) 설정하기

1.1. 펌웨어(바이오스) 진입하기

윈도우11 PC 원하는 시간 전원 자동켜짐 부팅설정 1

PC를 켠 후에 부팅되기 전에, [Delete] 키를 연타하면 메인보드의 CMOS 펌웨어(바이오스)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바이오스(BIOS) 화면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메인보드 제조사에 따라 [F1] 또는 [F2]를 연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2. PC 전원 자동 켜짐 설정하기

Advanced -> Intel RC ACPI Settings -> Wake system from S5
Advanced -> Intel RC ACPI Settings -> Wake system from S5

바이오스 화면 -> Advanced -> Intel RC ACPI Settings -> Wake system from S5 -> (Disabled -> Enabled)로 변경

새로운 시간을 입력하여 매일 PC를 켤 시간을 설정합니다. (예: 08:30)

바이오스 설정 저장 후 재부팅

설정 후 [F4]를 눌러 저장하고 종료한 뒤, PC를 재부팅합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에 따라 펌웨어(바이오스) 화면이 다르고, PC 자동 켜짐을 설정하는 방법도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전원 설정 방법이 유사하므로 참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전원 옵션 설정하기

2.1. ‘빠른 시작 켜기’ 확인

윈도우11 빠른시작 켜기

제어판 -> 전원 옵션 -> 전원 단추 작동 설정 -> 종료 설정에서 ‘빠른 시작 켜기(권장)‘ 체크 표시를 확인합니다.

2.2. ‘빠른 시작 켜기’ 해제하기

윈도우11 빠른시작 켜기 설정

상단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고, 종료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빠른 시작 켜기(권장)’ 체크를 해제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한 뒤 전원 옵션 화면으로 이동 후 ‘빠른 시작 켜기’가 해제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친 후에 PC를 정상적으로 종료하면, 매일 아침 08:30에 자동으로 PC가 켜지게 됩니다. 단, 노트북의 경우 펌웨어(바이오스)에서 전원 자동 켜기 설정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