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데스크탑pc나 노트북등 등 윈도우 운영체제어서 무선리시버 제품 및 블루투스 제품의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블루투스마우스, 블루투스키보드 페어링 시 연결이 안되거나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대표적인 아래 4가지 상황을 확인해보고 장치를 삭제하고 다시 연결해보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해결방법 4가지

  1. 무선 신호 간섭 제거 주변에 무선 신호 발생기가 있는 경우에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의 신호가 간섭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다른 무선 기기나 전자제품을 멀리 떨어뜨려보세요.
  2. 배터리 확인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작동되지 않는 경우,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3. 재연결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여전히 작동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와의 연결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이를 위해서는 무선 수신기를 제거한 후 다시 삽입하거나,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의 연결 버튼을 눌러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4. 드라이버 업데이트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의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세요.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보세요.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16
무선키보드 및 무선마우스 인식이 안된다면 건전지 잔량 확인합니다.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로지텍 G HUB를 설치해주고 그 외에도 각 마우스의 디바이스 설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 장치관리자 디바이스 설정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1

장치관리자를 실행 해서 인식되지 않는 마우스 및 키보드 그리고 블루투스 장치를 확인합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2

키보드 및 마우스등을 디바이스 제거 후 다시 연결 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3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해당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디바이스 제거를 각각 해봅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4

간혹 노트북의 경우 해당디바이스의 전원관리에서 절전모드가 켜져있는 경우 작동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유선키보드 및 유선마우스의 경우 USB 절전모드 확인해서 비활성화합니다.

윈도우 추가문제 해결사 – 마우스 키보드 블루투스 재설정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5

윈도우10 이후부터는 설정 문제해결을 통해 인터넷이 연결안되거나 장치 디바이스 인식이 안되는등의 문제를 자동으로 찾아해결합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6

문제해결 -> 추가문제 해결사를 선택합니다.

이후 블루투스키보드 및 블루투스마우스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BlueTooth 항목을 선택합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7

키보드 자체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키보드를 선택해 문제 해결사 실행을 눌러줍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8

그럼 자동으로 해당문제를윈도우os에서 찾아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키보드 및 마우스 속도설정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9

키보드 렉이 걸린다면 반응속도를 조절하기위해 키보드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10

키보드 속성에서 재입력 시간을 짧게에서 길게눌러주면 키보드 입력 시 렉이 걸리거나 버벅거리는게 해결됩니다.

무선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안됨 인식오류 11

마우스 또한 렉이걸리거나 버벅거린다면 마우스 설정으로 들어가 마우스 커서이동속도 및 클릭속도를 자신의 속도에 맞게 조절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