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요즘 키보드나 마우스 이어폰등은 최근 유선 케이블제품에서 무선 블루투스 제품과 2.4Ghz USB 리시버가 달린 Wireless 무선제품으로 출시되는데 이러한 무선리시버가 있는 제품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PC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블루투스이어폰이나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등의 제품들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 PC에서는 연결이 불가능하고 노트북에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리시버를 사용 시 데스크탑에도 사용가능)

참고 :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이렇게 블루투스 무선제품은 보통 데스크탑 컴퓨터보다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장치로서 휴대가 간편한 제품답게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디바이스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윈도우7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해제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5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6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때에는 기존연결을 해제 후 다시 연결합니다.
  1. 우선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갑니다.
  2. 그럼 사용 중인 유선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 프린터, 모니터 등이 모두 표시됩니다.
  3. 인식이 되지 않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택 후 “장치제거“를 눌러줍니다.
  4. 그리고 다시 연결을 시도하세요
  5. 만약 블루투스 장치 제거가 안 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따라 하세요

윈도우10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해제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2

윈도우10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해제 후 다시 페어링합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블루투스키보드 블루투스마우스 연결해제 후 다시 페어링합니다.

Windows 설정으로 들어가 장치 ->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윈도우7과 달리 블루투스 키보드의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4
로지텍 키보드 연결해제

장치 제거를 통해 블루투스 키보드의 연결을 해제합니다.

강제 블루투스 연결해제 방법

위 방법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되지 않는다면 장치 관리자에서 강제로 연결을 해제해야 합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7

윈도우키를 눌러 “장치관리자“로 들어갑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8

블루투스 목록에 보면 현재 연결된 블루투스 키보드인 로지텍 k580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를 눌러주면 연결이 해제되지 않는 키보드가 확실하게 사라집니다.

이후 다시 페어링을 하거나 디바이스를 다시 설치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