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모니터 덮개 닫아도 인터넷 연결 동영상 음악 꺼짐해제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절약을 위해 기본적으로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게 되면 전력을 절전모드로 변경하게 되는데 이 경우 노트북으로 노래를 듣거나 인터넷 연결 중 토렌트나 웹하드 등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및 업로드 중이였다면 이러한 인터넷 연결 또한 끊기게 됩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모니터 화면을 켜놓고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경우에는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절전모드로 들어가느것을 방지하도록 전원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노트북 모니터 덮개닫을 때 모니터 꺼짐 방지

노트북 클램쉘 모드

우선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아도 모니터가 꺼지지 않게 사용하고 싶다면 노트북을 듀얼모니터로 다중모니터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면 모니터 닫아도 외부 모니터가 꺼지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애플의 맥북에서는 클램쉘 모드라고도 합니다.

노트북 덮개 전원 절전모드 해제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노트북의 전원 및 절전 설정으로 들어가 추가 전원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설정 항목 중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눌러줍니다.

이 기능은 노트북에만 있는 설정으로 데스크탑 PC에는 없습니다.

노트북이 자주 절전모드로 들어가고 성능이 저하된다면 여기서 균형 조정(권장) 설정에서 고성능으로 변경합니다.

노트북 모니터 덮개 닫아도 인터넷 연결 동영상 음악 꺼짐해제 4

이후 덮개를 닫을때 설정 중 배터리 사용과 전원사용 시 아무것도 안함으로체크를하면 노트북 모니터 덮개를 닫아도 인터넷 연결이 끊기거나 음악재생 및 동영상 재생이 꺼지지 않게 됩니다.

고급 전원설정 변경

노트북 모니터 커버를 닫을 때 외에도 고급 전원설정을 통해 하드디스크 꺼지거나 디스플레이 옵션등을 끄거나 킬 수 잇으며 이를 통해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의 전원관리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