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전원옵션 사라짐

컴퓨터 및 노트북 등 배터리 절약을 위해 절전모드가 실행되는데 모니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절전모드 기능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니터 절전모드로 하여금 모니터 안켜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시간에 모니터가 꺼져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모니터 안켜지는 문제로 절전모드 해제가 안되거나 모니터 신호없음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모니터 안켜짐 검은화면 전원 절전모드 해제

노트북 배터리 절약설정 및 수명체크 9가지

윈도우11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방법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11

윈도우11에서 모니터 절전모드를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12
  1. 윈도우 검색창에서 ‘전원 및 절전 관리’를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2. ‘전원 옵션’을 선택하고 ‘고급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 ‘절전 모드’ 항목에서 ‘전원 버튼 작동 설정’을 클릭하고 ‘전원 버튼을 누를 때 행동’을 ‘켜기’로 설정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13
  1. ‘절전 모드’ 항목에서 ‘닫기 버튼 작동 설정’을 클릭하고 ‘닫기 버튼을 누를 때 행동’을 ‘켜기’로 설정합니다.
  2. ‘절전 모드’ 항목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을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꺼짐’을 ‘절대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모니터 절전모드로 전환되지 않으며, 모니터가 꺼지지 않습니다. 이 설정은 컴퓨터의 에너지 절약 및 내구성 유지에 도움이 되며 만약 절전모드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활성화하도록 명령어를 입력해야합니다.

윈도우 절전모드 사라짐 활성화 방법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8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powercfg -duplicatescheme a1841308-3541-4fab-bc81-f71556f20b4a

위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컴퓨터 절전모드가 활성화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2

그리고 추가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최대 절전모드가 활성화됩니다.

Powercfg /a

이후 컴퓨터 & 노트북을 재부팅하면 윈도우가 절전모드와 최대절전모드 2가지가 비활성화된것이 다시 활성화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9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설치가 누락되었다면 SFC / SCANNOW 명령어를 입력하면 손상된 윈도우를 찾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절전모드 확인

간혹 메인보드에서 지원하는 모니터 절전모드 설정이 활성화되어 잇는 경우 메인보드 CMOS 부팅 후 바이오스에서 전원관리 코드를 절전모드 해제합니다.

메인보드 CMOS
전원관리 코드
지원모드
S0저 전원 유휴 (항상 켜짐)
S1대기 모드
S2절전 모드
S3최대 절전 모드
S4하이브리드 절전 모드
S5전원 종료

그럼 현재 지원되는 메인보드의 전원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그룹정책편집기 전원 절전활성화

전원관리 및 ㅈ

그룹 정책 설정을 변경하여 추가전원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4

“Windows + R” 키를 누르고 “gpedit.msc” 입력 후 실행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5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전원 관리“로 이동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6

시스템 전원 설정: 추가 전원 설정 옵션 사용“이나 “시스템 종료, 다시시작, 절전모드 및 최대절전모드 제거“을 더블 클릭하고 “사용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그룹 정책 편집기를 닫습니다.

모니터 안켜질때 해결방법 5가지

컴퓨터 모니터 전원케이블 확인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7

전원 문제 컴퓨터 및 모니터의 전원 연결을 확인합니다. 간혹 컴퓨터 모니터 전원코드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전원 스위치가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 연결을 확인한 후, 모니터 전원 스위치를 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손상 및 드라이브 설치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9 1

그래픽 카드 문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오래되거나 손상되면 모니터가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듀얼모니터 사용한다면 메인모니터만 켜지고 추가한 다중모니터 켜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며 이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와 함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전원꺼짐 확인

절전 모드 문제 모니터가 절전 모드에 들어간 후에도 깨어나지 않는 경우, 모니터의 절전 모드 설정을 확인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4 1

제어판에서 “전원 옵션“을 선택하고, “모니터 꺼짐” 시간을 확인 하며 이때 모니터 꺼지는 시간이 너무 짧거나 모니터가 꺼진 채로 남아 있는 경우, 모니터가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및 모니터 케이블 연결확인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안됨 안켜질때 해결방법 2 1

비디오 케이블 문제 모니터와 컴퓨터 사이의 비디오 케이블 연결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모니터가 깨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케이블을 끊고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모니터가 깨어나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니터 문제 모니터 자체의 하드웨어 문제가 있는 경우 모니터가 깨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모니터를 테스트하거나, 모니터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