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듀얼모니터를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면 모니터가 왼쪽 오른쪽 아니면 위 아래 등 각 위치를 취하게 되는데 이 해당위치가 실제 모니터위치와 윈도우에서 마우스 포인트가 넘어가고 이동되는 설정이 달라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마우스 이동이 되지 않거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마우스가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번거롭지만 모니터 위치를 윈도우 시스템에 맞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이 듀얼모니터 좌우 위아래 위치를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변경하면 간편합니다.

1. 듀얼모니터 설정 다중모니터 환경

드디어 듀얼모니터를 구성했다면,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1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 노트북 및 데스크탑 PC에서 다중모니터의 기본적인 배치와 구성을 확인하는 단계로, 마우스를 이용한 간편한 디스플레이 설정이 가능하며 윈도우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모니터 번호 식별과 설정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4

모니터 번호를 식별하고 각 모니터의 역할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5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식별 버튼을 눌러 모니터가 각각 1번 2번 모니터의 위치와 디스플레이 설정의 1번과 2번이 맞게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고 이에 맞게 좌우 위아래 높낮이 위치를 조절해야 마우스 이동이 실제와 동일하게 이동이 됩니다.

3. 마우스 이동 최적화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2

다중모니터를 설정 시 마우스 이동은 듀얼모니터 사용은 매우 중요한 설정으로서 디스플레이 설정된 모니터 간에 자연스럽게 이동하기 위해 주 디스플레이를 설정하고, 마우스 이동 경로를 최적화해야합니다.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실제 모니터1과 모니터2와 동일한 위치로 마우스를 드래그래서 이동시켜 줍니다.

4. 모니터 높이 및 위치 조절

듀얼모니터 마우스 이동 좌우 위치변경 및 위아래 높이 다를때 3

모니터 좌우 위치 뿐만 아니라, 모니터의 높이 또한 조절이 가능하며 듀얼모니터의 위치를 정확하게 맞추어 사용자에게 편리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때, 마우스 이동 경로를 고려하여 최상의 모니터 위치에 맞게 설정해줍니다.

5. 다중모니터의 가로 세로 설정

다중모니터에서 가로 세로 디스플레이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윈도우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확장 복제
윈도우 듀얼모니터 연결 설정 확장 복제

키보드 단축키 : 윈도우 + P 눌러 복제 모드를 해제하고 확장 모드로 전환하여, 각각의 모니터에서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6. 주 메인 디스플레이 설정 중심 모니터로 고정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주 메인 디스플레이를 설정하여 해당 모니터를 중심으로 아이콘 정렬 및 마우스 커서 이동을 고정화합니다. 이를 통해 작업 중에도 주로 활용하는 모니터를 중심으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