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멀티작업을 하기 우해서는 듀얼모니터 연결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모니터 1개이상 다중모니터 연결해서 상요 시 갑자기 모니터 화면에 마우스 2개표시되거나 마우스포인트가 모니터와 모니터 사이를 넘어갈때 마우스 커서가 넘어가지 못하고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마우스 포인트가 넘어가지 못하고 걸리는 이유는 듀얼모니터 “다중모니터 연결순서“가 잘못 설정된것으로 실제 모니터 위치에 맞게 가상모니터를 재설정하고 주 디스플레이를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트 이동할 수 있도록 좌우 높이 위치를 맞게 다중모니터 설정해야합니다.

참고 : 다중모니터 연결 – 윈도우 맥북 신호없음 케이블없음 7가지

윈도우10 마우스 클릭 설정 및 감도조절

윈도우10 다중모니터 좌우 높이설정

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1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다중모니터의 모니터 좌우높이 및 모니터복재, 확장 등을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재 설정된 모니터가 1.모니터 2로 각각 좌우 모니터 위치에 맞게 다중모니터 설정되어 가상으로 모니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때 모니터는 1에서 모니터2로 2에서 1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할 수 있으며 각 모니터 중 1개를 선택해  “주 메인 디스플레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다중모니터 설정
윈도우10 다중모니터 설정

현재 연결된 모니터 중 어떤 모니터가 1이고 어떤게 2 모니터인지 확인하기 위해 식별 버튼을 눌러주고 모니터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검색을 눌러 모니터 다시 다중모니터 설정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식별을 눌러주면 다중모니터 중 어던게 1번이고 2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1

다음 실제로 모니터 위치에 맞게 디스플레이 위치를 좌우 위 아래등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6

좌우 뿐만  아니라 모니터 높이에 따라서 위치를 위 아래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마우스 포인트를 자연스럽게 넘기기 위해서는 주 디스플레이를 설정하느것이 중요합니다.

모니터 가로 세로 디스플레이 복제 및 확장 

현재 설치된 다중모니터의 가로 세로  / 대칭이동 중 설정합니다.

다중모니터 마우스 2개표시 및 듀얼모니터 포인트 이동 안될때 10
모니터 가로 세로 대칭이동 설정

다중모니터에서 마우스 2개로 보인다면 디스플레이 복제 ->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변경합니다.

마우스 포인트 커서 2개일때 복제에서 확장으로 변경
마우스 포인트 커서 2개일때 복제에서 확장으로 변경

그 외에도 다중모니터 중 모니터1 모니터2 등 각각 한개만 보이게 하고 싶다면 모니터1에만 표시, 2에만 표시로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오류 – 마우스 키보드 이어폰

마우스 커서 모니터 이동 안될때

이렇게 설정된 모니터중 주 메인 디스플레이로 설정해서 고정하고 싶은 디스플레이를 설정 후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체크하면 해당 모니터를 기준으로 아이콘 정렬되며 마우스 커서 또한 해당 1 모니터를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트가 이동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