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다양한 사용자 권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 최상위권한을 가지고 있는 관리자계정 및 일반 사용자계정 그리고 게스트들에게 일시적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잇는 로컬계정이 있으며 이번에는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계정에 대해서 우선 알아야 할 어드미니스트레이트 계정으로는 가장 상위 관리자 권한인 “Administrator“와 잠시 사용하기 위한 로컬 계정인 게스트 계정으로 나뉘는데 윈도우11에서는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로컬 계정을 활성화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방법과 사용 권한 변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컴퓨터 노트북 윈도우 사용자이름 로컬계정 변경 및 삭제

윈도우 컴퓨터이름 및 사용자이름 네트워크이름 확인 및 변경

윈도우11 로컬계정이란?

윈도우11 로컬계정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한 가벼운 계정입니다.

로컬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손님이나 친구들에게 적합하며, 데이터의 읽기, 쓰기, 편집 등에 제한이 있으며 기존 사용자의 다운로드 및 문서, 사진 등에 접근할 수 없는 특징이 있으며 이는 게스트계정이라고도 불립니다.

윈도우 로컬계정 활성화 및 장단점

윈도우11 로컬 계정의 활성화 방법과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의 특징과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 기존에 클라우드로 동기화된 계정에 접근할 수 없음
  • MS 윈도우 스토어에 접근할 수 없음
  • 다른 사용자들이 잠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접근 권한 및 데이터 보안, 멀웨어 및 바이러스 설치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음

이 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기 때문에 MS 윈도우 스토어에 접근할 수 없으며, 클라우드로 동기화된 계정에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잠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접근 권한, 데이터 보안, 멀웨어 바이러스 등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윈도우11 로컬 계정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2

먼저, 윈도우 검색 창에서 “계정관리”를 검색하여 해당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계정”을 선택한 후 “사용자 정보”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3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로 동기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윈도우11 로컬 계정으로 변경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5

변경 시 사용할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기존에 사용되던 윈도우 헬로우 “Windows Hello” 암호를 입력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11

로컬 계정 사용이 완료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변경하여 로그인하고 싶다면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윈도우11 로컬계정 활성화 폴더 파일권한 읽기 쓰기 변경 13

이렇게 선택하면 로컬계정에서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복구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는 기존의 계정 이름(이메일 주소)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전환이 완료됩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윈도우11에서 로컬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용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잠시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접근 권한과 데이터 보안, 멀웨어 바이러스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