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등 컴퓨터를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해 윈도우 리셋을 진행 중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의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으며 대부분 윈도우 설치파일이 손상되었을 확률이 높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손상된 파일복구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4

손상된 시스템 파일 손상된 시스템 파일은 윈도우11 초기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윈도우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인 SFC(시스템 파일 검사)를 사용하여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0
  1. 시작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세요.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3. 시스템 파일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그럼 대부분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및 대부분의 에러가 해결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누락오류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6
  1. 이전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파일에서 누락된 파일 이전 업데이트에서 누락된 파일이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초기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7
  1.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검색하고 실행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고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
  3. 업데이트 기록“을 클릭하고 “이전 업데이트 찾기“를 클릭
  4. 이전 업데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해당 업데이트를 제거하거나 다시 설치합니다.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9

그 외에도 윈도우 추가 문제 해결사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및 초기화오류를 찾아 해결합니다.

잘못된 윈도우 구성요소

잘못 구성된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요소 잘못 구성된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요소 초기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초기화 오류 pc를 초기화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13
  1. 시작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고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세요.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et stop wuauserv“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3. net stop cryptSv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4. net stop bit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5. net stop msiserve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6.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7.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8.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et start wuauserv”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9. “net start cryptSv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10. “net start bits”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11. “net start msiserve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이후 다시 윈도우 초기화를 하면 오류 없이 리셋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초기화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음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초기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서비스“를 검색하고 열어주세요.
  2.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재시작” 후 윈도우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및 백신 프로그램 중단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및 대부분의 에러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및 대부분의 에러

바이러스 백신 또는 Windows 방화벽 중단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나 Windows 방화벽이 초기화 과정을 방해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세요.
  2. Windows 방화벽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세요.
  3. 초기화를 다시 시도하세요.
  4.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초기화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불필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외부 저장 장치에 파일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초기화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윈도우11초기화 과정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손상된 시스템 파일, 이전 업데이트에서 누락된 파일, 잘못 구성된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요소, Windows 업데이트 서비스 문제, 바이러스 백신 또는 Windows 방화벽 중단, 그리고 디스크 공간 부족 등을 주요 원인으로 삼아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씁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추천하며 윈도우 초기화 실패 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별 상황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초기화 – 노트북 컴퓨터 공장초기화 방법 – Decre Yellow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