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엣지 정렬식 화면 동기식스케치 편집

앞서 설명한 솔리드엣지에 스케치를 그리기 위한 동기식스케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기식 스케치를 사용하여 동기식 형상 및 순서 지정 형상을 모두 생성할 수 있으며 동기식 환경에서는  정렬식 요소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동기식 형상을 만드는 데 정렬식 스케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기식 스케치는 프로파일 단계에서 스케치에서 선택 옵션을 사용하여 순서 지정 형상을 만든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정렬식 모델링에서는 완전히 구속된 스케치를 통해 형상을 추가하고 구속조건을 편집하여 모델을 변경할  때 예측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기식 모델링에서는 스케치가 스케치에서 모델의 모양 또는 동작  을 더 이상 구동하지 않는 경우 스케치를 기반으로 하는 형상에 의해 사용되기 때문에 동기식 모델링이  아닌 정렬식 모델링에서 완전구속 된 스케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기식 모델링에서는 스케치를 사용하여 새 형상을 생성할 때 스케치가 모양을 제대로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솔리드엣지 스케치 – 동기식 연관성

동기식스케치 형상편집

솔리드엣지 정렬식 화면 동기식스케치 편집

순서 지정 형상은 스케치에서 파생됩니다. 순서 지정된 형상의 단명 정의를 편집하려면 구동 스케치를 편  집합니다.

다음은 순서 지정된 형상을 구동하는 동기식 스케치를 편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기식스케치 직접편집

솔리드엣지 스케치 2
  1. 솔리드엣지 동기식 스케치의 화면표시을 실행합니다.
  2. 편집할 동기식 스케치 요소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스케치 요소를 이동하거나 명령 모음에서 해당 요소의 등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  다.
  4. 스케치 치수를 편집합니다.

이때 동기식스케치의 관계를 편집하거나 추가할 수 없으며 순서지정 형식에만 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동기식스케치 형상편집

솔리드엣지 스케치 60
  1. 편집할 형상을 선택합니다.
  2. 형상편집 상자에서 프로파일 편집 명령을 선택합니다.
  3. 모델링 환경에서 동기식으로 전환되며 동기식 스케치를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4. 동기식 스케치 편집이 완료되면 정렬식 환경으로 전환되며 편집형상을 확인합니다.

동시기스케치 동적편집

솔리드엣지 스케치 61
  1. 편집할 형상을 선택합니다.
  2. 동적편집 명령어를 선택합니다.
  3. 구동되는 동기식 스케치에서 편집내용을 동기식 스케치로 만듭니다.

정렬식 모델링에서 동기식 스케치 작동

  • 동기식 스케치 치수는 순서 지정 형상으로 마이그레이션되지 않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순서 지정 형상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경우 사용된 스케치 컬렉터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순서 지정 형상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정렬식 환경일 때 나타납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동기식 스케치 스타일과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 선택 도구를 사용하면 동기식 스케치 요소가 개별 요소로 선택됩니다.
  • 핸들을 사용하여 동기식 스케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단일요소가 아니라 전체 스케치가 이동 됩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는 동기식 스케치 지오메트리 또는 관계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는 동기식 스케치와 정렬식 스케치를 복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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