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엣지 정렬식 화면 동기식스케치 편집
앞서 설명한 솔리드엣지에 스케치를 그리기 위한 동기식스케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기식 스케치를 사용하여 동기식 형상 및 순서 지정 형상을 모두 생성할 수 있으며 동기식 환경에서는 정렬식 요소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에 동기식 형상을 만드는 데 정렬식 스케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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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식 스케치는 프로파일 단계에서 스케치에서 선택 옵션을 사용하여 순서 지정 형상을 만든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정렬식 모델링에서는 완전히 구속된 스케치를 통해 형상을 추가하고 구속조건을 편집하여 모델을 변경할 때 예측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동기식 모델링에서는 스케치가 스케치에서 모델의 모양 또는 동작 을 더 이상 구동하지 않는 경우 스케치를 기반으로 하는 형상에 의해 사용되기 때문에 동기식 모델링이 아닌 정렬식 모델링에서 완전구속 된 스케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기식 모델링에서는 스케치를 사용하여 새 형상을 생성할 때 스케치가 모양을 제대로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솔리드엣지 스케치 – 동기식 연관성
동기식스케치 형상편집
순서 지정 형상은 스케치에서 파생됩니다. 순서 지정된 형상의 단명 정의를 편집하려면 구동 스케치를 편 집합니다.
다음은 순서 지정된 형상을 구동하는 동기식 스케치를 편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기식스케치 직접편집
- 솔리드엣지 동기식 스케치의 화면표시을 실행합니다.
- 편집할 동기식 스케치 요소를 선택합니다.
- 선택한 스케치 요소를 이동하거나 명령 모음에서 해당 요소의 등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 다.
- 스케치 치수를 편집합니다.
이때 동기식스케치의 관계를 편집하거나 추가할 수 없으며 순서지정 형식에만 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동기식스케치 형상편집
- 편집할 형상을 선택합니다.
- 형상편집 상자에서 프로파일 편집 명령을 선택합니다.
- 모델링 환경에서 동기식으로 전환되며 동기식 스케치를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 동기식 스케치 편집이 완료되면 정렬식 환경으로 전환되며 편집형상을 확인합니다.
동시기스케치 동적편집
- 편집할 형상을 선택합니다.
- 동적편집 명령어를 선택합니다.
- 구동되는 동기식 스케치에서 편집내용을 동기식 스케치로 만듭니다.
정렬식 모델링에서 동기식 스케치 작동
- 동기식 스케치 치수는 순서 지정 형상으로 마이그레이션되지 않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순서 지정 형상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경우 사용된 스케치 컬렉터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순서 지정 형상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정렬식 환경일 때 나타납니다.
- 동기식 스케치는 동기식 스케치 스타일과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 선택 도구를 사용하면 동기식 스케치 요소가 개별 요소로 선택됩니다.
- 핸들을 사용하여 동기식 스케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단일요소가 아니라 전체 스케치가 이동 됩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는 동기식 스케치 지오메트리 또는 관계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정렬식 환경에서는 동기식 스케치와 정렬식 스케치를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