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멈춤 현상 – 렉걸림 프리징 해결 설정방법

포토샵은 옜날 Adobe Photoshop CS 버전에서는 사양이 그리 높지 않았는데 클라우드 기반인 Adobe Photoshop CC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컴퓨터 사양이 비약적으로 올라가고 AI “인공지능“를 통한 자동보정과 필터등이 포토샵 멈춤이 발생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참고 : 컴퓨터 청소 – 멈춤 프리징 전원꺼짐 먼지제거 관리방법

점점 이러한 사진편집에서 GPU “그래픽카드“사양과 메모리 “휘발성 저장”에 대한 컴퓨터 사양이 점점 올라가면서 저사양 PC에서는 점점 포토샵을 통한 사진 보정 시 렉이나 프리징 형상들이 늘어나느데 최근 포토샵 업데이트로 인해 프리징 멈춤 현상이 더욱 커졌으며 점점 오토캐드 멈춤이나 3D 캐드멈춤이 아닌 포토샵 및 일러스트에서도 자주 발생됩니다.

포토샵 업데이트 후 멈춤증상이 더 자주 발생
포토샵 업데이트 후 멈춤증상이 더 자주 발생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포토샵 설정방법 및 문제 해결방법을 알아보기 전 아래 설정을 통해 저사양 PC를 위한 포토샵 최적화 방법을 참고하세요

참고 : 포토샵 자동저장 뒤로가기 횟수 저사양 최적화 설정

포토샵 캐시삭제 자동저장 최적화 설정

포토샵 멈춤 최적화 설정방법

포토샵 멈춤 프리징 버그 복구방법

포토샵 실행합니다.

도구 – 환경설정 – 도구로 들어갑니다.

포토샵 멈춤 현상 렉걸림 설정방법 2포토샵 멈춤 현상 렉걸림 설정방법 3
포토샵 멈춤 문제 – 깜빡임 팬 활성화 체크해제

깜빡임 팬 활성화 옵션이 있는데 이 기능은 포토샵으로 손 도구로 캔버스 이동할때 흔들림이 없이 도킹시키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간혹 충돌 및 버그로 포토샵이 멈추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계속 포토샵 프리징이 발생된다면 깜빡임 팬 활성화를 꺼준 뒤 포토샵을 재부팅 합니다.

포토샵 멈춤 프리징 렉 걸림 2

그 외에도 Photoshop.exe 실행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속성 -> 호환성 -> 전체화면 최적화 사용중지관리자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2개를 체크해준 다음 실행합니다.

포토샵 멈춤 프리징 렉 걸림 3포토샵 멈춤 프리징 렉 걸림 4

이를 통해 포토샵이 호환성에 문제로 실행에 문제가 있었던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그래픽카드 GPU 사용 1

그 외에도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브 설치 및 업데이트 후 포토샵 환경설정 – 성능 –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을 체크해줍니다.

포토샵 초기화 설정 리셋
포토샵 초기화 설정 리셋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포토샵 초기화 삭제 후 재설치를 합니다.

기타 컴퓨터가 오래되어 느려진 경우에는 아래 컴퓨터 청소윈도우 최적화를 통해 컴퓨터 멈춤 프리징을 해결합니다.

컴퓨터 멈춤 느려짐 최적화 설정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