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뉴럴필터 인물보정 및 편집 색상보정

포토샵을 사용하면 다양한 이미지에 대한 건축물이나 야외배경, 야경, 인물사진등 사진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진편집 및 색상보정을 통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샵을 통한 인물보정에서는 Liquify 이미지 픽셀 유동화 보정기능인 “ 단축키 : Ctrl + Shift + X“를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인물보정에서 필요한 눈키우기, 턱 깍기, 피부보정등이 가능했으며 이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인 포토샵 뉴럴필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Neural Filters 뉴럴필터 장점

포토샵 필터 설치 무료 에드온 기능 사용법 3

기존에 인물사진에서 여드름이나 주근깨와같은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기존 포토샵 힐링 브러쉬등을 통해 잡티 부분을 브러쉬로 수동으로 지워야 했으며 이러한 잡티가 많다면 그만큼 작업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 : 포토샵 인물사진 보정방법

하지만 포토샵의 뉴럴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버튼 한 두번 클릭으로 쉽게 피부톤을 정리하고 다양한 인물보정 외에도 얼굴의 각도나 표정 눈매,감정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뉴럴필터 외에도 다양한 Adobe 필터를 추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뉴럴필터 실행방법

  1. 포토샵 CC 2021 / 포토샵 CC 2022 버전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2. 편집하고자 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1. 한글판 : 메뉴 -> 필터 -> 뉴럴필터 선택
    2. 영문판 : Menu -> Filter -> Neural Filters 선택

뉴럴필터 실행오류 다운로드 안될때 해결방법

포토샵 뉴럴필더 실행하기 위해 다운로드 시 다운로드 안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C드라이브 TEMP 임시폴더를 만듭니다. (있다면 안만들어도 됩니다)

Java 삭제 및 설치 자바 환경변수 모두 삭제 6
포토샵 뉴럴필터 다운로드 안될 때 환경변수에서 TEMP / TMP 변수값 위치를 수정합니다.

윈도우 시스템 환경변수 -> TEMP 와 TMP 폴더의 경로를 C:\TEMP 경로로 지정합니다.

이후 환경변수 저장하고 포토샵을 실행 후 뉴럴필더 다운로드 하면 다운로드 실패오류가 해결되어 실행이 됩니다.

이후 포토샵 뉴럴필터가 설치 된 아래 경로로 들어가 모두 삭제 후 다시 포토샵을 실행해서 뉴럴필터 다시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Adobe\UXP\PluginsStorage\PHSP\22\Internal\com.adobe.nfp.gallery\PluginData

참고 : 포토샵 필터 실힝 안될때 해결방법

Neural Filters에는 추천필터베타필터 2가지가 있으며 베타필터에 있는 기능들은 아직 테스트중으로서 갑작스럽게 컴퓨터가 종료되거나 과부화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작업전 파일을 백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포토샵 뉴럴필터 Neural Filters 1

추천필터의 경우 뉴럴필터의 테스트가 완료된 고유기능으로서 Neural Filters의 경우 보정된 이미지리를 미리보기가 가능하지만 컴퓨터 그래픽카드 사양이 높아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고사양 및 저사양이라면 그에 맞게 설정합니다.

참고 : 포토샵 저사양 컴퓨터 포토샵 최적화 설정방법

포토샵 뉴럴필터 기능

인물사진 보정

%EC%8A%A4%EB%A7%88%ED%8A%B8 %EC%9D%B8%EB%AC%BC%EB%B3%B4%EC%A0%95 %EB%89%B4%EB%9F%B4%ED%95%84%ED%84%B0 Before scaled%EC%8A%A4%EB%A7%88%ED%8A%B8 %EC%9D%B8%EB%AC%BC%EB%B3%B4%EC%A0%95 %EB%89%B4%EB%9F%B4%ED%95%84%ED%84%B0 After scaled

Smart Portrait 스마트 인물사진 보정

스마트 인물 사진 은 사람의 얼굴에서 다양한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 필터의 기능으로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사양의 cpu와 그래픽카드 성능이 필요로 하며 얼굴인식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인물사진이어야 합니다.

AI기능을 사용한 기능으로서 얼굴을 위아래 옆으로 돌리거나 아무표정 없는 사진을 화나거나 기쁨, 슬픔등의 다양한 감정변화를 줄 수 있는 스마트 인물사진 보정 기능입니다.

피부 보정 여드름 주근깨 잡티제거

%ED%8F%AC%ED%86%A0%EC%83%B5 %EB%89%B4%EB%A6%B4%ED%8E%84%ED%8B%B0 %ED%94%BC%EB%B6%80 %EC%9E%A1%ED%8B%B0%EC%A0%9C%EA%B1%B0 Before%ED%8F%AC%ED%86%A0%EC%83%B5 %EB%89%B4%EB%A6%B4%ED%8E%84%ED%8B%B0 %ED%94%BC%EB%B6%80 %EC%9E%A1%ED%8B%B0%EC%A0%9C%EA%B1%B0 After

Skin Smoothing 피부 잡티제거

스킨 스무딩은 포토샵에서 여드름과 잡티를 제거하는 새로운 필터입니다. 이것은 블러기능를 추가하고 선명한 그림자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피부의 잡티가 없는 경우 내용 인식을 통해 최대한 피부색상과 비슷한 색상을 채우는 기능으로서 완벽하게 피부의 제거하느것은 아니지만 대략 컨실러를 사용한 것과 비슷한 느낌으로 피부 톤의 근사치를 취해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포토샵 이미지 확대

포토샵 뉴릴펄티 이미지확대 슈퍼줌 Before포토샵 뉴릴펄티 이미지확대 슈퍼줌 After

Super Zoom 이미지 확대

Super Zoom은 한 장의 사진을 중심으로 디자이너들에게 다양성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필터로서 또한 이 필터는 내용 인식 도구를 사용하여 일부 충실도를 유지하기 위해 확대축소가 증가할 때 이미지에 픽셀을 추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면 픽셀이 깨지고 뭉개지지만 아티팩트 제거를 사용하면 이미지 손상을 최소화하여 확대된 이미지를 만들어 선명한 이미지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JPGG 이미지 압축 용량 줄이기

포토샵 뉴릴펄티 아티팩트제거 After포토샵 뉴릴펄티 아티팩트제거 Before

JPEG Artifacts Removal

포토샵 뉴럴피터의 베타필터로서 JPEG 아티팩트 제거필터로서 JPEG 이미지 파일 형식의 압축을 제거합니다.

이미지를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거나 최적화된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압축해야 하며 이를 통해 많은 이미지 품질 손실은 어쩔수 없는 부분으로서 아티팩트 제거를 사용하면 이미지 품질에 대한 노이즈 제거를 최소화하면서 이미지 압축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RAW 이미지 포맷은 큰 기대를 얻기 힘듭니다.

흑백 이미지 색상복구

포토샵 흑백 이미지 컬러보정 컬러라이즈 Before 1포토샵 흑백 이미지 컬러보정 컬러라이즈 After 1

Colorize Neural Filter

그레이스케일 모드 “흑백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이 아닌 오래된 사진이나 흑백이미지를 컬러 이미지로 복구하는 기능입니다.

Colorize 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흑백 사진을 색칠하는 흥미롭고 강력한 필터입니다. 이 필터는 또한 사용자가 선택한 핀과 색상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인식한 색상보정보다 더욱 선명하고 확실한 색상의 이미지로 복원합니다.

참고 : 포토샵 이미지 흑백 변경방법

이미지 조화로운 색상보정

포토샵 뉴릴펄티 Harmonization Before포토샵 뉴릴펄티 Harmonization After

Harmonization

하모니의 뉴럴필터를 사용하면 주변의 이미지 색상과 조명등을 인식하여 부자연스러운 색상을 자연스럽게 조화로운 색 보정해주는 기능입니다.

색상 조화로운 믹스

Landscape Mixer

랜드스케이프 믹서 는 두 개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계절 및 시간과 같은 속성을 변경하는 뉴럴필터입니다.

이미지 깊이 및 흐림 보정

스마트 인물보정 이미지 깊이 흐림 Before스마트 인물보정 이미지 깊이 흐림 After

Depth Blur

Depth Blur 는 전경과 배경 사이에 안개를 추가하는 신경 필터로서 이미지의 깊이를 보정합니다.

메이크업 트랜스퍼

포토샵 뉴럴필터 Makeup Transfer Before포토샵 뉴럴필터 Makeup Transfer After

Makeup Transfer

메이크업 트랜스퍼 필터를 사용하면 여성 인물사진에서 노 메이크업된 사진에 아이라인이나 입술 코 볼터치등 다양한 메이크업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You may also like...

4 Responses

  1. 1월 17, 2022

    […] 참고 : 포토샵 뉴럴필터 인물보정 및 편집 색상보정 […]

  2. 1월 21, 2022

    […] 통해 다운로드 받은 제품은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며 일부 포토샵 필터나 뉴럴필터등이 실행이 안되거나 업데이트 추가가 불가능하다는 점이지만 정식으로 […]

  3. 3월 25, 2022

    […] 어도비 마스터 콜렉션의 경우 포토샵 뉴럴필터가 작동되지 않으며 필터 추가설치도 되지 […]

  4. 3월 12, 2023

    […] 더 읽어보기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