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충돌보고서 멈춤현상 오류 클립보드 – OpenCL 설정

포토샵을 사용하다가 문제를 겪는 상황, 그 중에서도 충돌 오류와 멈춤 현상은 꽤나 불편한 일입니다.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면 Adobe에서 오류 해결을 위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충돌 보고서를 생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때, 충돌보고서를 보내지 않아도 되며, 내용을 복사하여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때로는 “예기치 않게 파일의 끝에 도달하였으므로 클립보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와 같은 메시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 : 포토샵 멈춤 – 프리징 꺼짐 강제종료 오류 해결방법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에 제시된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충돌보고서 오류 원인

포토샵 충돌보고서 멈춤현상 오류 클립보드 해결 1

포토샵 실행 시 충돌보고서 오류가 자주 실행된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포토샵을 실행하기에 충분한 컴퓨터 사양인지 확인하고 메모리나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하거나 메모리 용량을 확장시키느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임시방편으로 아래 2가지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포토샵 환경설정을 변경하여 오류 메시지 창을 제거하는 것이며, 두 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방법 1: 포토샵 환경설정 변경

포토샵 충돌보고서 멈춤현상 오류 클립보드 해결 2
  1.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2. 포토샵 환경설정창을 엽니다. (단축키: Ctrl + K)
  3. 메뉴에서 “편집 (Edit)” -> “환경설정 (Preferences)” -> “일반 (General)”을 클릭하여 환경설정창을 엽니다.
  4. “성능 (Performance)”을 클릭합니다.
  5. “고급 설정 (Advanced Settings)” 항목을 클릭합니다.
  6. OpenCL 사용”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이 옵션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7.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포토샵을 다시 시작합니다.

OpenCL은 “Open Computing Language”의 약자로, 병렬 컴퓨팅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입니다. 포토샵에서 OpenCL 옵션은 그래픽 카드를 활용하여 이미지 처리와 그래픽 렌더링 작업을 가속화하는 기능을 제어하는 설정으로서 포토샵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일부 작업을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OpenCL 옵션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OpenCL 사용 (Enabled 또는 체크된 상태): 이 모드에서 포토샵은 그래픽 카드의 OpenCL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 처리 작업을 가속화합니다. 이로 인해 일부 작업이 더 빠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그래픽 카드가 호환되지는 않으며, 때로는 충돌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2. OpenCL 사용 안 함 (Disabled 또는 체크 해제된 상태): 이 모드에서 포토샵은 그래픽 카드의 OpenCL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CPU만을 사용하여 이미지 처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문제를 피할 수 있으며, 일부 사용자들은 OpenCL을 끄고 작업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OpenCL 옵션을 변경하려면 포토샵의 환경설정에서 “성능 (Performance)” 섹션으로 이동하여 해당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OpenCL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면 작업 환경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시스템과 포토샵 버전에 가장 적합한 설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방법 2: 레지스트리 수정

다음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메모리 용량을 재설정하는 방법으로 메모리부족으로 인해 포토샵 멈추거나 안정적이지 못한 성능을 어느정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엽니다.
    • (검색창에 “regedit” 입력 또는 윈도우 로고키 + R, 실행창에 “regedit” 입력)
  2.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3. HKEY_CURRENT_USER\SOFTWARE\Adobe\Photoshop\설치한 포토샵 버전 (숫자로 표시됨)
  4. 포토샵 버전이 표시된 숫자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를 선택합니다.
  5. 새로 생성된 파일에 “OverridePhysicalMemoryMB”라고 이름을 지정합니다.
  6. “OverridePhysicalMemoryMB”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예: 8GB RAM의 경우 8000, 16GB RAM의 경우 16000)
  7.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닫습니다.

이제 포토샵을 다시 실행하여 충돌보고서 및 클립보드 창이뜨면서실행오류와 멈춤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두 가지 방법 중 하나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