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플리커 및 컴퓨터 모니터 검은색 깜빡임 원인 및 해결방법

잘 사용하던 노트북이나 컴퓨터 모니터가 갑자기 검은색 화면 깜빡임 현상으로서 일명 플리커 “monitor flickering”라고 불리우는 증상에 시달리고 있다면, 여러 원인과 함께 해결책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macbook screen flickering

먼저, 모니터와 노트북 간의 연결선이나 케이블을 주의 깊게 확인해보세요. 이동 중에 연결이 느슨해진 경우나 선이 헐거워진 경우에 화면 깜빡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GB, DVI 등의 포트와 케이블 연결을 다시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다음으로는 모니터 전원 및 해상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로 만약 새로운 OS를 설치하거나 모니터를 교체한 경우, 그래픽카드의 케이블 단자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전원 문제나 해상도 설정 문제로 인한 깜빡임일 수 있습니다. 전원 상태를 확인하고, 해상도 설정을 조절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모니터 플리커 현상
모니터 플리커 현상

모니터 전력 상의 문제로 인해 화면 깜빡임이 발생한다면, 전원 증폭기를 구매하여 사용해보세요. 특히 선이 길 경우에는 전력 강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새로고침 재생빈도 60Hz 변경
모니터 새로고침 재생빈도 60Hz 변경

추가로 모니터의 재생빈도 (Hz)의 새로고침 때문에 모니터 깜빡거릴 수 있는데 이 경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새로고침 빈도를 60Hz로 변경하거나 다른 주파수로 변경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노트북 및 컴퓨터 모니터 검은색 깜빡임 원인 및 해결방법 5

마지막으로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모니터 케이블이 고장낫을 수 있으므로 모니터 케이블을 교체해보거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이 방법으로도 모니터 검은색 화면이 뜨거나 깜빡거린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Problem Reports Control Panel 비활성화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컴퓨터 모니터 깜빡임 및 안켜질 때 해결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