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시스템의 레지스트리를 수정, 삭제, 추가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시스템 관리자에 의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지 않도록 제한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지 않는 이유는 레지스트리 편집에 대한 권한 및 보안등의 원인으로 대표적으로 아래 4가지가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이나 도메인 그룹 정책을 통해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잘못된 조작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레지스트리 항목에 대한 권한이 제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 계정이 해당 레지스트리 항목에 대한 편집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권한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보안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관리자 계정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보호 및 안정성을 위해 설정되는 것이며, 윈도우 방화벽 및 보안 소프트웨어의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해 시스템 설정이 변경되거나, 다른 사용자가 시스템 설정을 변경한 경우에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윈도우11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윈도우11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다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윈도우8, 윈도우7 사용자들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2

먼저,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윈도우11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3

실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 별도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왼쪽의 사용자 구성 항목을 클릭한 후, 시스템 아래에 있는 “레지스트리 편집 도구 사용 안 함” 옵션을 찾습니다.

해당 옵션을 더블클릭하여 속성 창을 엽니다.

윈도우11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할 수 없도로 하는 설정을 사용 ->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인 “Regedit.exe” 파일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이후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시스템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윈도우11에서 “시스템 관리자가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는 시스템 설정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편집 시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고, 신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