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맥어드레스 변경 – 맥주소 (물리적주소) 3가지

컴퓨터나노트북 등 각 pc의 맥주소 (물리적주소)는 고유한 고정식 ip주소이지만 필요에 다라 맥어드레스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맥어드레스 변경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센스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맥어드레스 변경 시 주의해야 하며 Lmtools 라이센스 설정 시 라이선스 파일의 MacAddress 다르다면 변경해줘야합니다.

참고로 “CID”Composit ID”의 경우 MAC주소와 HostName 그리고 그래픽카드나 윈도우버전 등에 따라 변경되기 때문에 맥주소 변경한다고 해서 CID 원하는 정보로 설정되지 않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맥어드레스 확인 – 맥주소 (물리적주소) 5가지

윈도우11 장치관리자 / 어댑터 옵션변경

윈도우11 맥어드레스 변경 – 맥주소 물리적주소 3가지 2

윈도우11 및 윈도우10, 윈도우8.1, 윈도우7 등 컴퓨터 및 노트북의 물리적주소 변경하는 방법으로 장치관리자나 어댑터옵션을 통해 랜카드 설정에서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옵션 변경으로 들어가 이더넷 상태 ->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맥어드레스 변경 – 맥주소 물리적주소 3가지 3

아니면 장치관리자에서 바로 사용중인 랜카드에서 이더넷 속성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이후 랜카드 구성으로 들어가 고급 -> 네트워크 주소를 선택합니다.

물리적주소 맥어드레스 변경
네트워크 주소 변경 – MacAddress Change

없음으로 체크되면 자동으로 물리적주소 할당되며 수동으로 물리적주소 변경하고 싶다면 값(v)를 체크 후 원하는 맥주소 변경합니다.

Mac Address Changer For Windows

지금까지 맥주소 변경하거나 맥어드레스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MacAddressChanger 있습니다.

Mac Address Changer For Windows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맥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Change MAC ID를 통해 맥어드레스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맥어드레스스 변경 후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Reset MAC ID를 통해 맥주소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인터넷공유기 맥어드레스 변경

윈도우11 맥어드레스 변경 – 맥주소 물리적주소 3가지 1

마지막 3번째로는 공유기 설정페이지로 들어가 인터넷 설정정보에서 맥주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IpTime 공유기 기준 공유기설정은 192.168.0.1 접속하면 되며 공유기 설정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 :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암호설정 및 변경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