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 사용자계정 컨트롤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사용자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 보안을 위해서 설정변경에 대한 알림이 실행되는데 매번 이러한 알림을 확인하느것이 번거롭다면 사용자계정 컨트롤 비활성하여 끄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UAC 사용자계정 컨트롤 비활성화가 되지 않는경우 레지스트리 편집 로컬그룹을 통해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우회설치 – TPM 2.0 보안부팅 미지원

윈도우11 다운로드 및 설치 정품인증 방법

윈도우11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끄기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윈도우11 검색창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입력 후 실행합니다.

기본값으로 설정되면 컴퓨터 변경 시마다 알림이 실행되며 알리지 않음으로 변경하면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컴퓨터 설정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알림이 울리지 않으며 총 알림설정 단계는 4단계가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사용자계정 컨트롤 3
UAC 사용자계정 알림설정 끄기

알림을 울리지 않게 할려면 가장 아래로 변경하며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변경되지않습니다. 오류가 뜨는경우 로컬그룹 정책편집기를 통해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로컬그룹 정책편집기 윈도우11 알림끄기

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사용자계정 컨트롤 4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GPEDIT.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끄기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으로 이동
  3. 오른쪽 창에서 정책 이름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속성.”속성 대화 상자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승인 모드를 사용 ->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더이상 프로그램 윈도우11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 변경 실행 시 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자계정 알림 끄기

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사용자계정 컨트롤 8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확인

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사용자계정 컨트롤 9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되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윈도우11 설정변경 알림끄기 사용자계정 컨트롤 11
값 데이터를 0을 1로 변경

‘EnableLUA’을 찾아 더블클릭하고 DWORD(32비트)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을 키고 싶다면 값 데이터를 0을 1로 변경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