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MP4 AVI 내보내기

프리미어로 작업한 동영상 편집된 데이터를 저장하고자 하면 동영상 확장자인 MP4, AVI, MPG, MPEG 등의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이 불가능하고 프리미어 프로젝터 확장자 .PRPROJ 확장자로만 저장이 됩니다. 이는 프리미어 프로 및 프리미어 러쉬등으로 작업 된 영상작업을 저장 시 포토샵과 같이 프로젝트 단위로 저장되고 이를 동영상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미디어인코더를 통한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내보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다른이름으로 저장

프리미어 프로 프로젝트 저장 1

프리미어 프로에서 작업한 시퀀스 프로젝트를 저장 시에는 작업 된 프로젝트 히스토리를 저장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프로젝트 저장 2

프로젝트 저장 시 프리미어 확장자는 .prproj 확장자를 사용하며 상위버전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는 하위버전에서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저장 시 다운그레이드 하여 저장해야 됩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내보내기

프리미어 동영상 내보내기 -> 미디어 (단축키 : Ctrl + M)
프리미어 동영상 내보내기 -> 미디어 (단축키 : Ctrl + M)

프리미어로 편집한 동영상을 AVI 파일이나 MPG, MP4등의 동영상 확장자로 내보내고 싶다면 내보내기 -> 미디어 (단축키 : Ctrl + M) 사용합니다.

참고 : 프리미어 내보내기 오류 동영상 저장 안될때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 내보내기 설정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 내보내기 설정

동영상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다양한 영상포맷과 음성포맷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형식에서 AVI 동영상으로 인코딩됩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내보내기 포맷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포맷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포맷

그 외 에도 형식을 선택하면 다양한 Adobe Premiere Pro 동영상 및 음성, 이미지 움짤 포맷등을 제공합니다.

AAC 오디오, AIFF, Apple ProRes MXF OP1a, AS-10, AS-11, AVI, AVI(비압축), BMP, DNxHR/DNxHD MXF OP1a, DPX, GIF, H,264, H,264 블루레이, HEVC (H.265), JPEG, JPEG2000 MXF OP1a, MP3, MPEG2, MPEG2 블루레이, MPEG2-DVD, MPEG4, MXF OP1a, OpenEXR, P2 동영상, PNG, QuickTime, Targa, Windows Media, Wraptro DCP, 애니메이션 GIF,

프리미어 시퀀스 설정일치 내보내기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6

복잡한 설정이 힘들다면 시퀀스 설정 일치를 통해 처음 시퀀스 설정에서 입력된 동영상 설정값을 그대로 가져옵니다.( 동영상 포맷 및 해상도 등등)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7

프리미어 MP4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H.264포맷을 선택하면 MP4 동영상으로 인코딩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크기조절 (확대 및 축소)

동영상 크기조절
동영상 크기조절 통해 압축가능

편집한 동영상 크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비디오 탭에서 원하는 폭과 높이값을 변경해 동영상 크기를 변경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동영상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동영상 크기를 줄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 : 미디어인코더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동영상 압축 인코딩 내보내기

모바비 동영상 용량 줄이기 – 압축 인코딩 변환

동영상 시작지점 끝지점 영역지점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9
동영상 내보낼 시작지점 끝지점 선택

동영상을 내보낼 때 동영상 크기는 하단 예상 파일크기를 통해 대략적인 동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동영상 중에서 원하는 범위만 내보낼 수 있습니다.

소스범위를 사용자 정의로 변경하여 내보낼 영상의 시작지점과 끝 지점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밝기 및 선명도 설정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0

동영상 내보낼 때 부족한 편집효과를 내보내기 설정 -> 효과에서 SDR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0 1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1
밝기 및 선명도

명도 및 대비를 통해 최종 편집 된 동영상의 밝기와 선명도를 다시 한번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위 로고 이미지 추가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2

동영상을 내보낼 때 워터마크나 로고등을 추가하고 싶다면 효과 -> 이미지 오버레이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3
동영상 위 로고 이미지 추가

원하는 로고 이미지의 크기나 위치값등을 조절합니다.

오디오 코덱설정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4

오디오 설정을 통해 오디오 코덱 AAC, 샘플속도, 채널 스테레오 설정, 비트 전송률 설정이 가능합니다.

내보낼 동영상 이름 및 위치지정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5
내보낼 동영상 이름 및 위치지정

출력이름을 선택해 저장할 동영상 위치와 파일명을 선택합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내보내기 16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최종 프리미어 동영상 내보내기 설정된 이름과 MP4 확장자를 확인하고 동영상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중 각각 내보내고 싶다면 하나를 체크해제 후 하단 아이콘을 눌러 동영상 인코딩 내보내기를 진행하면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이 완료됩니다.

프리미어 내보내기 저장오류

H.264 또는 HEVC로 내보내기 저장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해제합니다.

환경 설정 미디어 > 하드웨어 가속 디코딩 사용(다시 시작해야 함)을 체크해제합니다.

H.264로 내보내지 않거나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파일 > 프로젝트 설정 > 일반 사항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설정 창이 열립니다.
  2. 비디오 렌더링 및 재생 섹션에서 Mercury 재생 엔진 소프트웨어 전용을 선택합니다

그 외에 동영상 인코딩 저장 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하거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것이 프로세서 속도를 개선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3월 4, 2022

    […] 프리미어 동영상 저장 밝고 선명하게 MP4 AVI 내보내기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