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프로그램

사진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해서는 보통 Adobe 제공하는 포토샵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대체할 무료 프로그램으로 픽슬러 “Plxr”라고 하는 설치가 필요없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주로 이미지 편집을 위해서 개인의 PC를 사용할때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급하게 포토샵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포토샵을 설치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보통 포토샵 체험판을 설치해서 주로 사용할텐데 설치를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급하게 사진편집 및 보정을 하느데 있어서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라이트룸을 통해 이미지 보정을 하는 분들이라면 ai 보정기능이 특화된 루미너스 AI 제품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포토샵 체험판은 무료로 7일간 사용할 수 있어서 급한 상황에 요긴하게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체험판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Adobe의 계정이 카드결제 정보를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참고 : Adobe 체험판 환불 및 결제 취소 방법

포토샵 없이 대체가 가능한 사진편집 프로그램

그렇기 때문에 급하게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할 때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무설치 포토샵 포터블을 가지고 다닌다.
  2. 간단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등을 사용한다.
  3. 설치가 필요 없는 온라인 픽슬러 사이트를 이용한다.

저 같은 경우는 설치가 필요 없고 용량이 적은 무설치 포토샵 포터블 버전을 usb에 가지고 다니며 사용합니다.

두 번째 간단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저는 추천하지 않으며 세 번째 온라인 포토샵인 픽슬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포토샵 픽슬러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별도의 설치 없이 한글로 된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2가지 모듈이 있습니다.

사진 편집 에디터 픽슬러 Pixlr
사진 편집 에디터 픽슬러 Pixlr
  • PIXLR는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문가 버전인 PIXLR E
  • 포토샵을 할줄 모르는 사람들도 사용가능한 PIXLR X

프로그램은 한글판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2

Plxlr는 무료가 아닌 유료 기능을 사용하면 1년에 3.99달러와 14.99달러를 이용 다양한 아이콘과 텍스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포토샵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는 무료 버전도 문제가 없습니다.

픽슬러 사진 편집 기능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3

무료 버전에서도 ai 오리기를 통해 클릭 한 번으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 PNG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누끼따기 기능을 제공하며 PSD 파일 열어서 편집하느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PSD 수정을 원한다면 “photopea” 프로그램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포토샵 설치없이 PSD 편집 및 저장 – Photopea 기능소개

기능설명
이미지 불러오기컴퓨터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픽셀러에 불러옵니다.
이미지 크기 조정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정하여 이미지를 리사이징합니다.
자르기이미지를 원하는 영역으로 자릅니다.
회전 및 뒤집기이미지를 회전하거나 수평, 수직으로 뒤집을 수 있습니다.
흑백 및 색상 조정이미지를 흑백으로 변환하거나 색상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필터 및 효과 적용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이미지에 적용하여 특별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텍스트 추가 및 편집이미지에 텍스트를 추가하고 텍스트의 글꼴, 크기, 색상 등을 편집합니다.
그림 그리기 및 도구 사용브러시, 펜, 도장 도구 등 다양한 그림 그리기 도구를 제공하여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레이어 조작이미지에 여러 개의 레이어를 추가하고 순서를 변경하며, 각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선택 도구 및 마스킹다양한 선택 도구를 제공하여 이미지 일부를 선택하거나 마스킹하여 원하는 부분에만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 저장픽셀러에서 편집한 이미지를 다양한 파일 형식(JPG, PNG, GIF 등)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저장 및 공유작업한 파일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4

이미지의 오버레이 효과로 다양한 이미지 질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5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티커와 아이콘을 이용해 쉽게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6

기본 서체부터 다양한 효과가 있는 텍스트 효과로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 픽슬러 사용방법

온라인 사진 에디터를 실행하면 편집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로컬 & 온라인 주소를 입력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7

포토샵과 동일하게 우측 하단에 레이어 개념이 있습니다.

레이어는 투명한 일반 레이어와 이미지 레이어 그리고 텍스트 레이어 3가지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8

왼쪽 메뉴 툴바도 포토샵과 유사한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매직봉과 기본 사각형 원형 등을 그릴 수 있는 도형 기능이 있습니다.

좌측하단 +를 눌러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9
레이어 추가
  • 빈 레이어 추가
  • 이미지 레이어 추가
  • 텍스트 레이어 추가

그리고 이렇게 선택영역에 대해서 바로 레이어로 추출하거나 오려 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도형 그리기
도형 그리기

동그랗게 선택된 레이어 외에 이미지의 배경을 투명하게 잘라낼 수 있으며 Father 값”부드럽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12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13
흐리게 가우시안 블러 “Blur”기능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필터 기능과 유사하게 이미지의 선명도나 블러”가우시안 블러”,그레인,비네팅,테두리등의 다양한 이미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요즘 인스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미지 효과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14
캔버스 크기 조절

이렇게 작업한 이미지의 캔버스 크기를 확인하고 캔버스 크기를 크거나 작게 조절 수명 조절도 가능합니다.

포토샵에서 제공하는 화이트 밸런스와 색상 채도 조널도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15포토샵 없을때 무료 픽슬러 사진편집 방법 16

그 외에도 펜툴을 이용해 다양한 색상과 투명도, 크기를 조절해서 브러시 및 텍스트와 블랜드모드 “이미지 합성”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작업한 이미지는 jpg와 png, webp, pxd 4가지 확장자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시에 이미지의 가로사이즈, 세로 사이즈를 정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실제 제공하는 확장자는 포토샵에서 지원하는 포맷보다는 적지만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jpg와 png 두 가지가 지원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또한 한글판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9월 15, 2021

    […] 무리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 온라인으로 설치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한 픽슬러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