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누끼따기 PNG 저장방법

Adobe의 Photoshop을 사용하면 다양한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토샵 배경 투명한 이미지를 만들어서 저장할 수 있으며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해서 포토샵 누끼따기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서 배경이 투명하게 제작을 햇다고 하더라도 JPG나 TIFF,GIF,BMP등의 확장자로 저장하게 투명했던 이미지가 모두 흰색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PNG 확장자로 저장을 해야하는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은 배경을 하얗게 만드는 것과 달리 이미지 뒤에 있는 이미지와 겹쳐지게 만들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제작 시에도 뒷배경 색상과 자연스러운 하모니를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토샵이 없는 분들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으나 복잡한 이미지의 경우 퀄리티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 : 포토샵 없이 사진 배경제거 무료 투명하게 저장방법 – PNG

참고 : 포토샵 누끼따기 머리카락 털 배경 투명하게 저장

참고 : 일러스트 배경 투명하게 PNG 저장 3가지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레이어 설정

우선 사용 중인 포토샵을 실행해 작업할 이미지의 색상을 지워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실행하게 되면 우측 하단에 레이어라는 게 존재합니다.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 폰트 이미지 변환방법 2

그리고 포토샵 배경 투명한 이미지가 존재한다면 순차적으로 아래 레이어에 비치게 됩니다.

왼쪽에 선택 툴을 이용해 투명하게 만들고 싶은 이미지 영역을 선택해서 Del로 지워줍니다.

참고로 보통 포토샵의 이미지 중 맨 밑에 있는 배경 “Background“는 레이어 끝에 자물쇠가 그러 져 있어 지우는 게 불가능합니다.

참고 : 포토샵 레이어잠금 자물쇠 해제 복제방법

이렇게 필요 없는 이미지 영역을 지우게 되면 보는 것처럼 배경이 투명해집니다.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누끼따기 PNG 파일 저장방법 3

이때 마지막 레이어에 있는 배경 레이어 앞에 ““아이콘을 해제해 비활성화합니다.

포토샵 배경투명하게 저장

포토샵 배경투명하게 저장
포토샵 배경투명하게 저장

포토샵으로 투명한 이미지가 만들어졌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 Shift +Ctrl + S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누끼따기 PNG 파일 저장방법

포토샵에는 기본적으로 PSD, PDD, PSDT, PSB, BMP, GIF, EPX, JFF, JPG, JPEG, PCX, RAW,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 제공합니다.

배경이 아무리 투명하게 작업되었다고 하더라도 PNG 포맷 외에 확장자는 투명한 이미지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파일 형식을 PNG로 변경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만들어진 이미지 형식은 이반적인 JPG 확장자보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이미지의 압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지의 압축 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체크합니다.

PNG - Adobe Photoshop Save As
PNG – Adobe Photoshop Save As

투명한 배경 이미지를 가장 용량이 적게 최적화해서 저장하고 싶다면 “가장 작은 파일 크기(가장 느린 저장)“으로 저장하세요.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3월 24, 2022

    […] 이러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주위 이미지를 제거하느것을 일명 누끼따기라고 부르며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이미지 포맷이 JPG나 BMP라고 한다면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