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누끼따기 머리카락 털 배경 투명하게 저장

포토샵으로 통해 다양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데 그중에서 포토샵을 접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기능중 하나가 바로 선택 툴 “Select Tool“을 이용해서 배경이나 필요없는 이미지 부분을 선택해서 지워버리는것과 이를 이용해 투명한 배경으로 만들어 PNG 파일로 저장가능하며 이를 우리는 포토샵 누끼따기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쉬운방법으로 포토샵 누끼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포토샵이 없는 분들은 무료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이용하느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토샵을 하다보면 원본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 포토샵 없이 사진 배경제거 무료 투명하게 저장방법 – PNG

Photoshop Sample Image

포토샵 누끼따기 머리카락 털 배경 투명하게 저장

연습을 위해서 미리 샘플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저장해서 작업을 해보세요

포토샵 누끼따기 준비

포토샵 레이어추가 복사

우측 하단에 있는 레이어 탭에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 아이콘으로 갖다 놓으면 이미지 레이어가 1개 복사됩니다.

아니며 레이어를 선택 후  Ctrl + C “복사” Ctrl + v “붙여넣기“를 해도 되고 레이어 선택 후 우클릭 “레이어 복사”를 선택해도 됩니다.

이후 기존에 있던 레이어는 눈 아이콘을 선택해 숨겨줍니다.

포토샵 누끼따기 머리카락 털 배경 투명하게 저장
포토샵 누끼따기
  1. 선택툴을 이용해서 필요없는 배경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합니다.
  2. 선택줄은 Magic Tool”자동 선택툴“을 사용하는것이 편리합니다.
  3. 그리고 필요없어진 부분은 Del키를 이용해 지워줍니다.
지워진 이미지 복구방법
지워진 이미지 복구방법
  1. 디테일한 부분은 지우개”단축키 E”를 통해 지워주고 만약 실수로 지워진 부분이 있다면 지우개를 킨 상태에서 Alt키를 누른상태로 지워진 부분을 드래그하면 지워진 이미지가 되살아납니다.

이를 통해 가장 기본적인 이미지의 배경을 지우는 누끼는 방법입니다.

포토샵 피사체 선택 누끼따기

그리고 조금 고급기능으로는 선택툴에서 제공하는 피사체 선택이라는 기능을 사용 후 배경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배경을 인식해서 배경을 투명하게 지워줍니다.

포토샵 마스크 누끼따기

누끼따기 샘플이미지
누끼따기 샘플이미지

포토샵의 고급기능중에서 마스크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 누끼작업시 선택툴에서 제공하는 선택 및 마스크를 통하면 털이나 머리카락등 세심한 이미지를 쉽게 선택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포토샵 누끼따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했으니 참고하세요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고 배경을 투명한채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다른이름으로 저장 -> PNG 확장자를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포토샵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배경을 투명하게 누끼따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누끼따기 저장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