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폰트설치 글꼴 추가방법

포토샵에서 텍스트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폰트를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며 이 폰트는 디자이너가 포토샵으로 작업 후 PSD 파일로 저장 시 상대방의 PC에도 동일한 포토샵 폰트설치가 되어 있어야 해당 타이포그래픽을 정상적으로 실행 및 편집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이너 분들은 필수 폰트 추가해서 사용하느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MS 윈도우 사용자는 무료로 300개 이상의 무료폰트가 설치되며 Adobe CC 사용자라면 별도의 폰트설치 없이 자동으로 Adobe에서 제공하는 무상 글꼴을 설치할 수 있으며 폰트를 설치하지 않으면 누락된 폰트로 작업된 포토샵파일을 실행 시 글꼴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폰트깨짐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Adobe Photoshop CC 버전을 사용한다면 자동폰트 동기화를 사용하느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Creative Cloud 버전이 아닌 포토샵CS 버전을 사용한다면 수동으로 설치할 폰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 Adobe 윈도우 폰트설치 4가지 – 글꼴 다운로드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 폰트깨짐 이미지 변환방법

포토샵 폰트설치 추가방법

포토샵CS 폰트설치 위치

포토샵이 설치된 Windows 아키텍쳐가 32bit와 64bit 버전에 따라 각각 설치되는 경로가 다릅니다.

32비트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
64비트 :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

위 경로에 추가할 폰트파일을 넣어줍니다.

이후 포토샵을 종료 후 실행하면 등록된 글꼴이 추가됩니다.

포토샵 폰트설치 추가방법
포토샵 폰트설치 추가방법

만약 현재 포토샵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라면 포토샵 캐릭터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포토샵 영문판 메뉴 -> Winodws -> Character

포토샵 한글판 메뉴 -> 윈도우 -> 문자

참고 : 포토샵 한글 영어 원하는 언어 변경방법
폰트추가 문자 재설정
폰트추가 문자 재설정

메뉴 선택 후 Reset Character 선택하면 설치한 폰트가 바로 적용됩니다.

해당방법은 Fonts 폴더 안에 폴더별로 분류해서 폰트를 복사해도 문제없이 잘 불러오기 때문에 포토샵 폰트 정리를 할 때 유용합니다.

포토샵 폰트오류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포토샵 실행 시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끌꼴을 중지 하십시오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류가 발생한 폰트를 삭제해주면 되는데 무슨 폰트가 문제를 일으키는지 모르는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포토샵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MAC OSX 경로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Adobe/Adobe Photoshop

Windows 경로

/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

CT Font Cache 폴더를 삭제를 해줍니다.

만약 캐쉬폴더를 삭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FontTes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 3

포토샵이 설치된 폴더 /Presets/Scripts 폴더에 해당폴더를 압축해제하여 넣어줍니다.

포토샵 도움말 -> Font Test
포토샵 도움말 -> Font Test

포토샵 실행 후 도움말 -> Font Test를 선택합니다.

현재 설치된 포토샵 폰트의 갯수 나오는데 여기서 Start를 눌러 모든 폰트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 4
문제가 되는 폰트를 삭제합니다.

이 후 포토샵 글꼴 문제가 있는 Error (s) Found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문제되는 폰트를 확인해서 삭제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한글 글꼴폰트 깨짐 유니코드 재설정

윈도우 글꼴 설치 및 다운로드 설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