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X – 무료 이미지편집 사진보정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던 윈도우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했는데 새롭게 더욱 강력해진 기능으로 돌아온 포토스케이프X 이제서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봤습니다. 기존에도 필요한 기능이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좋았는데 더 좋아진 포토스케이프X는 무료프로그램 답지 않은 고급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보정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토스케이프X 프로버전을 구입하면 한번 구입으로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월간. 년간 구입해야하는 포토샵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는 50,400원 가격으로 영구적으로 구입가능합니다.

PhotoScape X는 윈도우10 버전과 애플의 MacOS 버전 2가지가 있으며 유료버전인 프로는 윈도우에만 있습니다.

  • Mac OS : 시에라 10.12, 하이시에라 10.13, 모하비 10.14, 카탈리나 10.15, 빅셔 11
  • Winodws : 윈도우xp,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2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4

무료버전으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실행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포토스케이프X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인원 사진 편집기: 사진 편집 + 일괄 편집 + 사진 뷰어 + 오려내기 + 콜라주 + GIF + 이어붙이기 + 인쇄 + 화면 캡처 + 색상 검출 + RAW 이미지 지원 등

새로워진 포토스케이프X 편집 및 보정 기능

포토스케이프X 이미지 보정 및 사진 편집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6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블랙색상에 매우 고급스러워진 인터페이스가 기존의 포토스케이프와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면 Pro Version이라고 클릭하면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기존 포토스케이프의 경우 전문 카메라로 촬영한 RAW 이미지포맷을 보정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Camera Raw, 루미너스등이 없이도 RAW 사진보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7

조정탭을 선택하면 매우 많은 기능이 보이고 이미지 커브보정이나 레벨보정, 색상균형등 포토샵에서 사용되는 수동 조정기능들은 프로버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동이미지 보정기능은 제공하기 때문에 자동색상보정, 자동레벨보정, 자동 콘트라스트등 인공지능 AI보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 입장에서는 더욱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초현실적인 보정, 이미지 선명하게 보정, 이미지 흐리게 보정, 이미지 노이즈추가 및 제거, 피부 깨끗하게 잡티제거 및 역광사진 보정, 화이트밸런스, 비네팅, 밝은면 및 어두운 면 확대등 메뉴가 많아져 복잡하지만 더욱 편리하고 다양해진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8

포토스케이프X 효과보정으로는 임계값 및 흐트림, 윤곽선, 엠보스, 수채화, 색연필, 포스트화, 모자이크, 브러쉬, 만화경, 간유리,파도, 동심원등 다양한 이미지 필터기능을 제공하며 이를통해 새로운 느낌의 이미지와 흔들린 이미지를 선명하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9

이미지 변형기능에서는 이미지 왜곡기능으로서 이미지의 비율을 변경하거나 반사, 원금감,어안렌즈 효과 및 반사효과등이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 밝기조절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10

이미지 편집 및 보정 프로그램에서 어두운 이미지나 밝은 이미지를 조정을 자동레벨이나 자동화이트밸런스가 아닌 수동기능은 프로버전을 구입해야 하지만 별도의 색상설정을 통해 밝기, 어둡기, 진하기, 생동감, 부분선명도, HDR, 색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외 필름효과에서는 기존에 제한된 효과가 대폭 증가되었으며 이러한 효과를 한번이 아닌 연속해서 추가해 새로운 느낌의 이미지를 재창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D%8F%AC%ED%86%A0%EC%8A%A4%EC%BC%80%EC%9D%B4%ED%94%84X %EB%AC%B4%EB%A3%8C%EC%82%AC%EC%A7%84 %ED%8E%B8%EC%A7%91 %ED%94%84%EB%A1%9C%EA%B7%B8%EB%9E%A8 11%ED%8F%AC%ED%86%A0%EC%8A%A4%EC%BC%80%EC%9D%B4%ED%94%84X %EB%AC%B4%EB%A3%8C%EC%82%AC%EC%A7%84 %ED%8E%B8%EC%A7%91 %ED%94%84%EB%A1%9C%EA%B7%B8%EB%9E%A8 12

필름효과, 듀오톤, 룩, 오버레이, 오래된 사진, 먼지, 텍스처, 기타

PhotoScape X

이를 통해 기존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레이어 효과와 필터기능을 함께 섞은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13

기본적인 도형을 사각형 원형 화살표등도 추가되었으며 원하는 텍스터나 이미지, 스티커등을 넣을 수 있는 항목도 증가해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14

기존에 지원하던 이미지 흐리게 하는 가우시안 블러와 모자이크, 크리스탈, 흐트림도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15

그리고 재밌는 기능으로는 돋보기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돋보기로서 확대하고 싶은부분을 드래그하면 해당부분을 확대하여 CAD에서 사용하는 디테일뷰와 비슷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존 포토스케이프에서 지원하던 레이아웃과 이미지 이어붙히기, GIF 움짤만들기도 더욱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18

포토샵 레이어와 같이 자르기나 크기조절 색상 필터, 빛, 삽입, 커브등 최대 6개의 레이어개념으로 중첩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것이 기존 포토스케이프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기능적으로 더욱 고급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이라는 개념을 잡게 만듭니다.

You may also like...

2 Responses

  1. 12월 28, 2021

    […] 버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라면 포토스케이프X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선택 방법이라고 […]

  2. 1월 14, 2022

    […] 아닌 무료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보정을 원하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스케이프x 2가지를 사용하느것을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