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비용 및 수상 시 상금 비용 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그들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디자인 경연대회입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비용 및 수상 시 상금 비용 혜 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글로벌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으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할 수 있는 주요 카테고리와 그 하위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테고리하위 카테고리
제품 디자인가구, 가전제품, 전기용품, 전자제품, 환경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기업 디자인 및 정체성, 브랜드 디자인, 광고, 패키징 디자인
디자인 컨셉트연구 및 개발, 학생 프로젝트

특히 레드닷은 제품 디자인,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트 등 세 가지 주요 부문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평가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우수성을 평가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심사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 신청 방법

참가 신청은 레드닷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비용 및 수상 시 상금 비용 혜 1

우선 레드닷 참가를 희망하는 디자이너나 기업은 레드닷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관련 분야(예: 제품 디자인)를 선택하고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부문유형
아키텍처 및 환경민간 주택, 공공 주택, 상업용 건물, 박물관, 정류장, 보호 및 보존 건물 등
공용 공간 및 도심 디자인광고란, 버스 정류장, 주차장, 도심 고원, 공공 디자인, 공원 벤치, 길거리 가구 등
전시 및 설치물행사 디자인, 전시 디자인, 건물 정면 디자인, 예술적 설치물, 가상 현실 설치물 등
인테리어 아키텍처 및 디자인바, 카페, 영화관, 클럽, 호텔, 도서관, 박물관, 사무용 건물, 주거용 건물, 레스토랑, 웰니스 공간 등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접속 제어 시스템, 바 가구, 문 잠금장치, 손잡이 시스템, 실내 조명장치, 스마트 홈 시스템, 스위치 및 시스템 등
가정용 가구의자, 카펫, 테이블, 장식물, 홈 텍스타일, 멀티미디어 가구, 선반, 스토리지 등
욕실 가구 및 침대침대, 매트리스, 욕실 텍스타일, 침대 옆 탁자, 옷장 등
정원 가구차양, 정원 가구, 파고라, 파티오 및 발코니 가구 등
정원 기구 및 장비바베큐, 정원 장식물, 정원용 장비, 수영장 액세서리, 화분 등
램프 및 발광체주변 조명, 천장 조명, 장식용 조명, 독서용 램프, 탁자용 램프 등
조명 시스템빌트인 조명, 다운라이트, 비상용 조명, 실외 조명, 스포트라이트 등
욕실 수도꼭지 및 장비욕조, 샤워기, 비데, 세면기 믹서, 욕실 부속품, 싱글 레버 믹서 등
부엌 가구붙박이 부엌, 부엌 설비, 고급 부엌, 이동식 부엌 등
부엌 수도꼭지 및 싱크대필터식 수도꼭지, 인셋 싱크대, 다기능 싱크 캐비넷 등
부엌 가전 및 부속품블렌더, 전기 주전자, 전자레인지, 냉장고, 오븐, 밥솥 등
가전 제품 및 부속품진공 청소기, 세탁기, 다리미, 가사 로봇 등
식탁용 식기류그릇, 접시, 커피 포트, 와인 오프너 등
취사도구 및 조리기구후라이팬, 칼, 소스팬, 특수 취사도구 등
난방 및 냉방공기 청정기, 가습기, 방열기, 태양열 기술 등
TV, 오디오 및 홈 엔터테인먼트TV, 오디오 시스템, 스피커, 게임 콘솔, 헤드폰 등
사무실 가구 및 의자책상, 사무용 의자, 회의실 가구, 라운지 가구 등
상업용 가구소매점 가구, 경기장 좌석, 로비 및 공용 가구 등
사무용품 및 문구류볼펜, 계산기, 만년필, 연필, 스테이플러 등
컴퓨터 및 IT컴퓨터, 노트북,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USB 스틱 등
통신 기술휴대폰, 전화, 원격 회의, 무선 통신 장치 등
의료 장치 및 기술의료 기기, 진단 기기, 인공 기관, 신경자극 장치 등
개인 피부 관리 및 뷰티체중계, 헤어 드라이어, 화장 도구, 위생 제품, 마사지 의자 등
헬스케어보청기, 전자 보조기, 재활 장치 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의류, 벨트, 스마트 액세서리, 속옷 및 란제리 등
시계, 보석 및 안경아날로그 시계, 디지털 시계, 스포츠 워치, 팔찌, 목걸이, 썬글라스 등
가방류 및 여행 액세서리배낭, 서류가방, 핸드백, 여행 가방, 내비게이션 앱 및 장치 등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술스마트워치, 웨어러블 기술, 피트니스 트래커 등
카메라, 드론 및 장비디지털 카메라, VR 카메라, 드론, 카메라 액세서리 등
스포츠 및 피트니스 장비피트니스 장비, 기능성 의류, 골프 및 수상 스포츠 장비 등
아웃도어 및 캠핑 장비텐트, 아웃도어 장비, 캠핑용 식탁, 침낭 등
애완동물 관리 및 액세서리애완동물 장난감, 애완동물 추적 장치, 애완동물 침구 등
취미, 레저 및 게임e-스쿠터, 게임 머신, 악기, 스케이트보드, 보드게임 등
영유아 및 아동젖병, 아동용 자전거, 장난감, 유모차, 아기 침대 등
교육 및 학습교육용 게임 및 앱, 자가 학습 장치, 공공 캠페인 등
자전거 및 개인 이동성 장치자전거, 바이크 컴퓨터, e-바이크, 헬멧, 보호 장비 등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전기차, 스포츠카, 오토바이, 모페드, 하이브리드 차량 등
상업용 차량응급차, 소방차, 트랙터, 농업 기계 등
모터홈 및 이동식 주택모터홈, 이동식 주택, 캠퍼밴, 티어드롭 트레일러 등
기차, 비행기 및 선박여객선, 비행기, 요트, 전기 보트, 모터보트 등
차량 액세서리자동차 엔터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시스템, 음향 시스템, 휠 림 등
안전, 보호 및 보안안전 기어, 안전복, 헬멧, 소화기, 스포츠 안전, 감시 시스템 등
로봇공학인간형 로봇, 산업용 로봇, 로봇 진공 청소기, 서비스 로봇 등
산업용 장비 및 기계류건설 장비, 전자식 공구, 산업용 공구, 3D 프린터, 자동화 시스템 등
소재 및 표면나노기술 소재, 세라믹, 유리, 촉각 표면, 바이오 소재 등
서비스 디자인의료 서비스, 응급 서비스, 배달 서비스, 운송 서비스, 공공 서비스 등
인터랙션, UI 및 사용자 체험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마트 홈 솔루션, 가상 및 증강 현실,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등
브랜드 디자인 및 아이덴티티브랜드 디자인, 로고 디자인, 브랜드 문구 등
시각 커뮤니케이션포스터, 광고, 영화 및 애니메이션, 출판 및 인쇄 미디어 등
포장혁신적 포장 디자인, 재활용 포장, 홍보물, 소매 포장, 기념품 등
지속가능성재활용, 재사용, 폐기물 감축, 수명이 긴 제품, 환경 보호 등
에너지 및 전기배터리, 태양 에너지 장치, 전기 에너지, 재생 에너지, 에너지 효율성 등
인공 지능챗봇, 텍스트 투 스피치,

이후 제품 등록 섹션에서 ‘Add new product’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과정에서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설명을 입력해야 하며, 이후 가이드라인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 제공이 요구될 수 있습으며 레드닷 출품 부문은 컨셉, 출시예정 부분 유형 등 총 61개 부문으로 어워드가 선정됩니다.

우선 레드닷 신청 절차를 마친 후, 등록한 이메일로 신청 완료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레드닷 참가비용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비용 및 수상 시 상금 비용 혜 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참가비용은 참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 Early Bird: 470유로
  • Regular: 690유로
  • Latecomer: 890유로
  • 대형 제품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700유로부터 시작).

Early Bird 기간 동안에는 비용이 470유로, Regular 기간에는 690유로, Latecomer 기간에는 890유로입니다.

등록 단계시작 날짜종료 날짜
Early Bird2024-09-162024-10-11
Regular2024-10-122025-01-17
Latecomer2025-01-182025-01-31

대형 제품의 경우, 3제곱미터를 초과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700유로부터 시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비용들은 제품의 심사 준비와 저작물 평가, 심사 중 전시 준비 등을 포함합니다. 모든 비용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레드닷 디자인 시 중요요소

디자인 요소설명중요도
혁신성제품이나 디자인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있는지.매우 중요
기능성디자인이 사용자의 필요와 기대에 얼마나 적합하며 실제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지.매우 중요
심미성디자인의 미적 가치와 전반적인 시각적 완성도.중요
사용 편의성디자인이 직관적이고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중요
지속 가능성디자인이 환경 친화적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중요
감성적 호소력디자인이 사용자에게 감정적,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중요
내구성디자인이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될 수 있는지, 내구성이 뛰어난지.중요
브랜드 적합성디자인이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얼마나 잘 반영하고 있는지.중요
정밀성과 세부 사항디자인이 얼마나 세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는지.중요
사회적 책임디자인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지.중요
문화적 적합성디자인이 특정 문화적 맥락에서 적절하게 반영되고 있는지.중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혁신성, 기능성, 사용성,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디자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에서 정리한 요소들을 꼼꼼히 반영하여 디자인한다면, 경쟁력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디자인의 세밀함과 감성적 호소력은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지속 가능성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가치를 제시할 수 있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종합적인 접근으로 독창적이고 가치 있는 디자인을 완성해 출품하느것을 추천합니다.

레드닷 수상 시 혜택

우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자는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는데 금액에 대한 부분은 기대하지 않느것이 우선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수상자는 레드닷 디자인 연감에 제품이 소개되며, 이는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들과 대중에게 노출될 기회를 제공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참가비용 및 수상 시 상금 비용 혜 10

또한,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과 온라인에서 수상 제품을 전시하여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상세한 혜택으로는, ‘Red Dot: Best of the Best’ 수상자의 경우 특별 전시에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으며, 다양한 홍보 지원을 받게 됩니다.

수상 로고 사용권은 제품 패키징, 광고, 디지털 및 인쇄 매체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수상자가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확보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혜택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가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이지만 디자이너들에게는 최고의 상이기 때문에 취업이나 자신의 캐리어등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참가비와 수상비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통해 기업과 디자이너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이 어워드에 참여하여 자사의 디자인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증받고자 합니다.

참고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 레드닷, IF, IDEA 종류 및 특징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