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 x CONNECT 디지털패션공모전 소개
“디지털패션 혁신을 주도하는 2024 한국패션산업협회 x CONNECT 3D 디지털패션공모전: 전 세계 디자이너 참여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노랗목차
이번 한국패션산업협회와 CONNECT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디지털패션공모전은 전 세계의 디지털 패션디자이너들에게 창의적인 3D의상 제작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공모전은 CLO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협업 브랜드가 제시하는 컨셉에 맞는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전 세계 어느 디지털 패션디자이너나 CONNECT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는 디지털패션 분야에서 혁신과 협업을 장려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1-3차 디지털 패션공모전 개요 및 협업 브랜드 소개
1차 공모전(CONNECT X KUHO)
- 진행 기간: 2024.05.28~07.16
- 브랜드 소개: KUHO는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동시대적 감성과 시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복 브랜드입니다.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이 브랜드는 독창적인 패션 전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공모전 주제: “Folding Architecture in Officecore” – 폴딩 아키텍처의 24SS 쿠호 시즌 컨셉을 재해석하여 25FW 쿠호 패션쇼 의상 3가지를 제안합니다.
2차 공모전(CONNECT X RERHEE)
- 진행 기간: 2024.09.10~10.22
- 브랜드 소개: RERHEE는 정제된 고급스러움과 절제된 트렌드의 조화를 추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현대적인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 공모전 주제: “This Appearance; Disappearance: Ephemeral Essence” – 시간의 흐름과 덧없는 흔적을 시각적으로 재해석하고, 출현의 무상함과 존재, 부재를 표현합니다.
3차 공모전(CONNECT X MCM)
- 진행 기간: 2024.10.11~11.18
- 브랜드 소개: MCM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목표로 다양한 문화가 복합된 독특한 컬렉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혁신적인 디지털 패션과 기능성을 강조합니다.
- 공모전 주제: “FUTURE HERITAGE: FROM MUNICH TO MARS” –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창의적인 MCM 컬렉션을 제안하며, ‘FUTURE HERITAGE’, ‘DIGITAL NOMAD’, ‘MULTI-FUNCTIONAL’ 이 세 가지 키워드에 초점을 맞춥니다.
각 공모전 수상작 리뷰 및 감상
1차 공모전 수상작
- 1차 공모전 수상작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수상작들은 폴딩 아키텍처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이 돋보였으며, 건축적 요소와 패션의 만남을 통해 독특한 실루엣과 혁신적인 구조를 선보였습니다.
2차 공모전 수상작
- 2차 공모전 수상작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간의 흐름과 존재의 덧없음을 표현한 작품들이 인상적이었으며, 절제된 색상과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였습니다.
3차 공모전 수상작
- 3차 공모전은 현재 진행 중으로, 수상작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은 MCM의 창의적인 미래 지향적 컨셉트에 맞춰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각 공모전의 성공적인 진행은 디지털패션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패션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