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화이트밸런스

포토샵으로 사진을 보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기능으로 레벨과 곡선 그리고 화이트밸런스등이 있을텐데요 기본적으로 사진을 처음 포토샵으로 불러오게 되면 색상을 선명하게 하는 작업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색상을 선명하게 하기 위해서 화이트밸런스나 색상의 균형을 맞추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레벨설정을 통해 색상보정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어두운곳은 조금 더 어둡게 그리고 밝은 곳은 조금 더 밝게해서 색상의 차이를 조금더 선명하게 하는 기능이 있으며 Adobe Photoshop CC에서는 이러한 포토샵 색상보정에 대해서 3가지 자동 보정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참고 : 포토샵 해상도 늘리기 사진 선명하게 보정 – Yellow_NX_Blog

포토샵 색상 자동보정 화이트밸런스 조절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1

포토샵을 실행 후 파일열기로 보정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레벨보정을 위해서는 색상이 밝은쪽과 어두운 면이 확실히 나뉘는 사진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자동 색상보정 기능 3가지
포토샵 자동 색상보정 기능 3가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포토샵 이미지 탭을 선택하면 3가지 색상 자동보정 기능입니다.

  • 자동톤 보정 : Shift + Ctrl + L
  • 자동대비 보정 : Alt + Shift + Ctrl + L
  • 자동색상 보정 : Shift + Ctrl + B

저같은 경우는 3가지 보정을 이미지 보정 시 포토샵 단축키로 사용 후 마음에 들면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원복 후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생각보다 잘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듯 합니다.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기능

포토샵 색상보정 화이트밸런스 조절
포토샵 색상보정 화이트밸런스 조절

이미지 -> 조정 -> 레벨

단축키 : Ctrl + L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4

기본적으로 입력레벨에 대해서 3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왼쪽에 있는것은 어두운 부분입니다.

어두운곳을 더 어둡게 보정
어두운곳을 더 어둡게 보정

왼쪽에 있는 레벨값을 오른쪽으로 옮겨주면 어두운 색상이 더욱 어둡게 색보정이 됩니다.

밝은곳을 더욱 밝게 보정
밝은곳을 더욱 밝게 보정

반대로 오른쪽 레벨포인트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밝은 색상이 더욱 밝게 보정됩니다.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9

이 레벨값은 자동설정값도 제공하며 이 레벨설정을 통해 색상을 밝은것은 더 밝게 어두운것은 더 어둡게해서 더욱 선명한 색상으로 만들어줍니다.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10

레벨 “Level”에는 3가지 스포이드를 제공하며 스포이드를 통해 보정하고자 하는 색상의 영역을 선택해서 보정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있는 스포이드는 중립된 색상을 밝게하거나 어둡게 화이트밸런스 조절이가능합니다.

3가지 스포이드 종류의 색상을 보면 검은색과 흰색으로 나뉩니다.

어두운 스포이드는 어두운 영역을 선택하고 밝은 스포이드는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것으로 화이트밸런스 조절이 가능합니다.

레벨 채널보정 빨강 녹색 파랑 색상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12
레벨 채널보정 빨강 녹색 파랑 색상

레벨에 대한 채널을 RGB색상 모든 색상이 아닌 빨간색상과 녹색,파란색 3가지 단일색상의 보정도 가능합니다.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13

기본적으로 색보정에서 제공하는 레벨에 대한 기본 시퀀스 값으로 어두움과 색상대비,어두운 영역을 밝게하거나 중간색상을 톤다운 및 톤업을 하는 기본 설정값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포토샵 색상보정 선명하게 레벨설정 Level 14

마지막으로 출력레벨에서 검정색상과 흰색상을 조절하는것으로 색상에 대한 화이트밸런스 조절도 가능합니다.

이상 포토샵 색상보정의 기본적인 기능인 레벨값 화이트밸런스 방법이였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