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어두운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사진을 촬영할때 사진을 가장 선명하고 밝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밝기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이 너무 밝은 경우 사진의 색상이나 선명도가 떨어지고 반대로 어두운사진의 경우에도 사진에서 보여할 부분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밝게하면서도 선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리개값을 선택해서 충분한 빛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할때 JPG보다는 RAW 포맷으로 촬영해서 추후에 보정하느것이 보다 자연스러우며 JPG로 촬영한 사진의 어둡고 선명하지 않은 사진을 포토샵으로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이 아닌 무료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보정을 원하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포토스케이프x 2가지를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포토샵 어두운사진 불러오기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포토샵 명도 / 대비 조절

포토샵으로 보정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우측하단 메뉴를 선택해 명도 / 대비를 선택합니다.

포토샵 명도 대비 설정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2

그럼 명도와 대비 슬라이드가 화럿오하됩니다.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2 1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3

명도를 올리면 어두운사진의 색상이 밝아지고 대비를 올리면 이미지의 어둡고 밝은대비가 더욱 커져 선명하게 보정됩니다.

명도 값 : 70

명도를 70정도 올려주니 탁했던 색상이 더욱 밝아지고 선명해집니다.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3 1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4

명도 : 70 / 대비 : 70

그리고 대비를 올려주면 밝아진 색상에서 어두운 부분과 밝은부분의 대비가 더욱 커져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주지만 무거워지는 느낌이 추가됩니다.

어두운사진 밝게보정
우측 옵한모드 변경

이 후 마스크가 추가된 레이어에 혼합모드를 표준 -> 밝게하기로 변경합니다.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6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7 1
탁했던 원본 이미지 대신 밝고 선명해진 이미지

원본이미지와 비교하면 색상이 더욱 선명해지고 밝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사진 선명하게 보정 “곡선”

포토샵 어두운 사진 밝고 선명하게 보정 9

여기에 추가로 마스크 레이어에서 원본이미지 레이어를 선택 후 편집 -> 곡선을 선택합니다.

포토샵 곡선 단축키 : Ctrl + M

포토샵 곡선 어두운사진 선명하게 보정
어두운부분이 밝아졌지만 색이 너무 강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의 밝고 어두운사진의 부분을 보정하는 곡선 “Level 보정“으로 어두운곳은 밝게 밝은 곳은 어둡게 조절해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보통은 S자 모양의 커브를 만드는게 가장 무난하며 원하는 이미지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자동버튼을 눌러 추천하는 보정 Curve 커브 값“을 보고 스타일에 맞게 수정하는 방법을 처음에 감을 익히기에 좋습니다.

참고 : RAW JPG 보정편집 Luminar4 루미너4 체험판 및 기능

AI 사진보정 프로그램 참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