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각각 분리 삭제 이동

프리미어를 통해 동영상 및 오디오 편집을 하게 되면 불러온 동영상과 소리 “사운드“부분이 함께 링크가 걸려 함께 움직이고 동영상이나 소리부분을 선택해서 삭제시에 모두 삭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한번에 불러온 동영상파일에 함께 소리파일이 링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으로 프리미어 프로에서 타임라인에 있는 오디오 소리와 동영상을 별도로 분리하기 위해서는 동영상과 오디오 파일끼리의 링크를 해제하거나 프리미어 단축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및 이동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및 삭제 1

우선 프리미어에서 동영상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리미어 프로젝트의 위치를 지정하고 확인을 눌러 타임라인으로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및 삭제 7

이후 타임라인에서 동영상과 오디오 “소리“부분이 함께 있는데 소리만 삭제하고 싶다면 Alt키를 누른채로 소리를 선택 후 Del키를 눌러 삭제합니다.

그럼 동영상은 그대로 유지된 채로 소리만 삭제됩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반대로 소리는 남겨두고 동영상만 삭제하고싶다면 Alt키를 누른채로 동영상을 눌러 타임라인의 오디오 소리를 삭제합니다.

프리미어 동영상 오디오 분리 이동

프리미어 동영상 소리 분리 및 삭제 9

굳이 삭제를 하지 않고 타임라인에서 소리와 동영상을 분리해서 이동시키고 싶다면 Alt키를 누른채로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동영상과 소리가 분리되어 움직입니다.

다른방법으로는 링크해제를 하고싶은 동영상과 소리를 선택 해 마우스 우클릭 “연결해제“를 눌러줘도 동일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