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설치 및 삭제방법

Adobe Creative Cloud 설치 및 삭제방법

Adobe Creative Cloud 포토샵 및 일러스트등을 사용하는 디자이너분이나 에프터이펙트나 프리미어등 영상전공자분들이라면 누구나 친숙한 이름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포토샵 CC,일러스트 CC등 뒤에 붙는 CC의 풀네임으로서 Creative Cloud의미합니다.

그리고 Adobe Creative Cloud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Adob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디자인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부터 라이센스 그리고 나아가 작업물등을 전부 클라우드 서비스로 진행하면서 붙게 된 이름입니다.

이렇게 Adobe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설치해야 하며 필요없는 경우 삭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다운로드 설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설치 및 삭제방법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설치 2

그리고 구글 및 페이스북,애플등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설정을 했으며 해당 계정으로 Adobe 계정으로 가입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설치 4

해당 국가 및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 후 개인정보 정책을 체크합니다.

다음 접속되는 사이트 최상단에 보면 Creative Cloud가 보이며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합니다.

만약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다시 시도를 눌러 설치합니다.

그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설치 완료되었으며 다시한번 로그인을 하게 되면 Adobe 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삭제방법

Adobe 프로그램을 설치및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Creative Cloud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로 하여금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품인증 라이센스가 진행되기 때문에 필요가 없는분들은 삭제를 진행할 수있으며 삭제방법은 두가지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삭제를 위해서는 시작메뉴에서 제어판을 검색해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제거 앱을 실행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기능에서 Adobe Creative Cloud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 후 제거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 Adobe 사이트에 접속해서 삭제를 진행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삭제 4

Adobe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 

검색부분에 Uninstall 검색하면 나오는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 선택합니다.

Creative Cloud Uninstaller.zip
Creative Cloud Uninstaller.zip 다운로드
  1. Creative Cloud Uninstaller.zip를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2. 실행파일인 Creative Cloud Uninstaller.exe 를 실행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