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CC 한글변경 영어, 일본어, 중국어 변경 업데이트 끄기 차단설정
Adobe Creative Cloud의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인디자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라이트룸 등 다양한 앱 프로그램의 Adobe CC 한글언어는 처음 설치 시 한글 및 영어, 일본어, 중국어등을 초기에 설정하며 이 언어를 추후에 변경하거나 앱 업데이트 활성화하거나 끄는 등 대부분의 앱 설정을 Adobe CC 앱을 통해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Adobe CC 설치 시 Adobe 계정을 제대로 등록하느것이 중요합니다.
노랗목차
Adobe CC 언어변경 – 환경설정
Adobe Phtoshop 및 Premier, AfterEffect,illustrator 등등 해당 앱의 언어는 환경설정에서 변경가능하지만 전체 Creative Cloud 앱의 언어를 변경하고 싶다면 앱설정에서 가능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실행 후 환경설정 들어갑니다.
Creative Cloud -> App -> 앱언어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등 원하는 언어로 설정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느것이 싫타면 하단의 자동업데이트 활성화를 체크해제하면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등의 언어를 한국어나 영어 등 수동으로 하나하나 변경하고 싶다면 각 앱의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때에는 설치한 Adobe 프로그램에 한국어, 영어 등 각 언어가 이미 설치되어 있어야 변경이 가능하며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각 언어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그램에 넣어주거나 삭제해줘야 합니다.
프리미어 환경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은 조금 다르기 때문에 내용을 참고하세요
만약 해당방법 외에 다른방법으로 강제로 업데이트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Adobe CC 자동업데이트 끄기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실행하면 Creative Cloud 업데이트 앱이 실행됩니다.
이때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를 체크해제해주면 더 이상 포토샵 및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라이트룸, 에프터이펙트 등 어도비 제품군의 업데이트가 차단됩니다.
이후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앱을 종료해주며 현재 업데이트 전 버전을 확인하고 싶다면 Creative Cloud 정보
를 확인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앱 강제종료
해당앱을 강제종료 하는 이유는 현재 해당 서비스가 실행중이면 앱을 삭제하거나 서비스를 차단이 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실행 중인 앱을 강제종료합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Adobe CC로 자동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싶다면 Ctrl + Shift +ESC 눌러 현재 실행 중인 Creative Cloud Desktop 앱을 강제종료합니다.
컴퓨터 부팅 ADOBE 업데이트 앱 실행중지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어도비 제품군이 컴퓨터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것을 차단합니다.
- Adobe GC Invoker Utility
- Adobe Updata Startup Utility
- Creative Cloud Desktop
3개의 앱을 컴퓨터 부팅 시 자동실행 되지 않도록 해 어도비 제품군 업데이트 차단합니다.
Adobe Update 서비스 앱 중지
서비스 탭으로 이동 후 AdobeUpdateService 앱도 실행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마지막으로 명령프롬프트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면 Adobe 자동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sc delete adobeupdateService
이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더 이상 Adobe Creative Cloud 업데이트 창이 뜨지 않습니다.
만약 Adobe CC 이전의 Adobe CS 버전의 업데이트 끄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