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액션 저장 불러오기 백업 – 저장위치

포토샵 자동화 기능중에서 Action 기능을 사용하면 마우스나 키보드 노가다 작업을 해야하는 부분을 자동화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토샵 액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외에도 자기가 편리하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입맛에 맞게 작업한 포토샵 액션 기능은 늘 백업을 해 두는것이 나중에 컴퓨터를 포맷윈도우 새로 설치하거나 다른 PC로 작업할때에 가지고 다니면 편리합니다.

포토샵 액션 기능중에서는 캔버스 크기를 변경하거나 눈키우기, 아니면 사진 캔버스 등분이라던가 화이트밸런스 조절등 단순 클릭 작업을 사용할때 사용하면 편리하고 여러장의 사진을 작업할대에는 포토샵 일괄작업이라는 액션기능을 사용하면 편리리하며 이러한 포토샵 액션 단축키 설정을 사용하면 마우스 클릭없이 Shift + F1. F2, F3 등의 조합하여 포토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저장방법

포토샵 액션 저장
포토샵 액션 저장

현재 등록된 포토샵 액션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액션을 활성화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포토샵 탭을 선택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3선을 선택해서 액션저장을 클릭합니다.

포토샵 액션 저장경로
포토샵 액션 저장경로

포토샵 액션의 저장경로는 위와 같습니다.

C:/사용자/User(PC이름)/AppData/Roamin/Adobe/AdobePhotoshop/Presets/Actions

역시서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숨김폴더를 보이도록 설정해야합니다.

포토샵 액션 저장시 확장자는 .atn 파일입니다.

포토샵 액션 불러오기

포토샵 액션 저장 불러오기 백업 3
액션 불러오기

포토샵 액션파일을 백업했다면 어디서든지 다시 액션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액션 저장 불러오기 백업 4

앞서저장한 ATN 확장자의 액션파일을 불러옵니다.

포토샵 액션 저장 불러오기 백업 5

그럼 기존과 동일한 액션 목록이 하나 더 추가된것을 볼 수 있으며 자신의 업무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한 파일은 늘 백업 후 가지고 다니느것을 추천합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