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브 – 와콤 인튜어스 뱀부 다운로드 및 설치

디자이너라면 대부분 와콤의 인튜어스나 저렴한 뱀부의 태블렛 펜을 사용할텐데 그 외에도 최근에는 보급형으로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사용하는 펜슬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간혹 컴퓨터 윈도우에서 타블렛 펜 인식안됨 문제로 인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스케치북 앱에서 사용이 불가능 한경우 가 있는데 그런 경우 인식이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봅니다.

참고 : 포토샵 필압 안될때 – 타블렛 인식 오류 해결방법 2가지

일러스트 필압 안될때 와콤 브러쉬 인식설정

타블렛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윈도우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브 - 와콤  인튜어스 뱀부 등등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컴퓨터에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으면 타블렛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타블렛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선생님이 사용하시는 타블렛은 뱀부(Bamboo) 모델인데요,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타블렛이 뱀부(Bamboo), 인튜어스(INTUOS), 그라파이어(Graphire) 등의 모델이시라면 제조사인 ‘와콤(Wacom)’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한국 와콤 홈페이지 태블릿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한국 와콤의 태블릿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태블릿 모델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타블렛의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사용하는 컴퓨터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타블렛 드라이버 장치확인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 장치관리자 1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타블렛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설치가 되어 있다면 드라이버 삭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타블렛 드라이버 설치 장치관리자 2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이후 타블렛을 컴퓨터에 다시 연결 후 드라이버를 재설치합니다.

그 외에도 인터넷 네트워크 어댑터, 디스크 어댑터, 디스플레이,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USB 범용 직렬 버스컨트롤러, 보안장치, 게임 컨트롤러 조이스틱, 소프트웨어, 시스템장치, 이미지 장치, 프로세서, 프린터 등 현재 컴퓨터에 장착된 그래픽카드, 외장하드, 모니터등 인식이 안된다면 디바이스 삭제 후 컴퓨터 재부팅 후 재설치합니다.

윈도우 와콤 서비스 재시작

추가로 윈도우 서비스에서 와콤 서비스를 껏다 다시 실행해본니다.

  1. [시작] → ‘서비스’ 검색하여 클릭, 실행
  2. [Wacom professional Service] 를 찾음 → 우클릭하여 ‘다시시작’ 클릭

USB 절전모드 확인

펜이 잘 작동하다 갑자기 타블렛 펜 인식안됨이 고질적으로 발생한다면 절전모드가 활성화되어 타블렛 USB 포트의 기능이 중지되었을 수 있으며 이는 주로 노트북에서 발생합니다.

윈도우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브 와콤 인튜어스 뱀부 등등 1

윈도우 키 + I를 눌러 설정창 -> 시스템 -> 전원 절전 -> 추가 전원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 타블렛 펜 인식안됨 드라이브 와콤 인튜어스 뱀부 등등 3

절전모드를 사용안함으로 체크합니다

아니면 USB만 절전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고급전원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USB 절전모드해제
USB 절전모드 해제

USB 설정 -> USB 선택적 절전모드 설정에서 사용가능 -> 사용안함으로 체크합니다.

그럼 USB나 외장하드, 키보드, 마우스, 타블렛 펜등이 USB 절전모드로 들어가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타블렛 펜촉 교체 및 배터리 확인

와콤 인튜어스 뱀부 타블렛 드라이버 설정 2

간혹 타블렛 펜촉을 모두 사용하고 나면 인식이 되지 않거나 필압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새로운 펜촉으로 교체합니다.

만약 무선 펜슬이라면 배터리가 있는지 잔량을 확인 후 충전 및 건전지를 교체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및 초기화

  1. 컴퓨터를 재부팅 하십시오.
  2. PC 뒷면 또는 노트북의 옆면 USB 슬롯에 케이블을 제거후 재삽입 하십시오.
  3. (PC 앞면 또는 USB 허브 사용시)전력부족일 경우 타블렛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4. 타블렛의 단축키 버튼을 눌러 LED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하십시오.
  5. 불이 들어오면 타블렛 본체는이상이 없습니다.
  6.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7. 펌웨어 실행시 파블로 서비스를 모두 종료하지 않고 진행시 이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8. 펌웨어가 정상적으로 되었음에도 인식되지 않을 경우 케이블 불량을 의심하십시오.
  9. (다른 PC에서 확인 또는, 해당 케이블로 핸드폰에 연결하여 작동되는지 확인하십시오)
  10. 다른 기기에서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펜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기술지원센터에 문의하십시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