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 하드웨어 가속끄기

미디어 컨텐츠가 늘어남에 따라 동영상 재생으로 다앙햔 유튜브 동영상 및 넷플릭스, 쿠차, 디즈니+ 등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동영상 재생을 하는 경우부터 VOD나 CD-ROM, 토렌트, 웹하드 등을 통해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보는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에서 동영상 재생 시 동영상 화면이 검은화면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보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컨텐츠를 화면캡쳐 및 녹화 재생 시 검은색으로 표시된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하드웨어 가속끄기를 해줘야 검은색으로 표시되는것이 해결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는 저 같은 경우 Movavi Video Recoer를 사용하며 별도의 녹화 앱이 없다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무료 녹화 프로그램 및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동영상 검은화면 - 재생 및 캡쳐 녹화 시 검은색 표시됨
동영상 검은화면 – 재생 및 캡쳐 녹화 시 검은색 표시됨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다음 팟 플레이어나 MX플레이어, 곰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 재생 및 화면캡쳐, 녹화 시 검은색으로 표시된다면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그래픽카드 성능을 하드웨어 가속을 꺼서 소프트웨어로 변경해줘야 검은화면으로 캡쳐되거나 녹화화면이 나오느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재생 및 녹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보는 경우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가속끄기를 해줘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튜브 및 넷플릭스 동영상이 검은색으로 나오느것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 중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거나 안보이는 경우 그리고 동영상 재생 시 화면이 깜박거리는것도 해결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하드웨어 가속끄기 8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느린경우에도 하드웨어 가속을 꺼주는것이 좋습니다.

구글크롬 실행합니다.

우측 상단 점 3개 클릭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하드웨어 가속끄기 2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하드웨어 가속끄기 9

설정 -> 고급 들어간 뒤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사용을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종료 후 다시 실행 후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을 동영상을 다시 재생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녹화 및 화면캡쳐를 하면 동영상 검은화면으로 나오지 않고 정상적으로 캡쳐됩니다.

별도의 동영상 편집을 위해 동영상 녹화 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참고하세요

로컬 동영상 재생 시 검은화면 하드웨어 가속끄기

다음은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로컬로 재생 시 팟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등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화면캡쳐 및 녹화 시 검은색으로 뜬다면 다이렉트X에서 하드웨어가속을 꺼줘야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하드웨어 가속끄기 4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윈도우11 등에서는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설정 -> 고급탭으로 이동합니다.

문제해결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 -> 없음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xp 하드웨어 가속끄기

그럼 사용자 그래픽카드의 하드웨어 성능을 사용하지 않고 소프트웨어로 변경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동영상 검은화면 캡쳐 녹화 하드웨어 가속끄기 5

윈도우XP의 경우 도 동일하며 별도의 하드웨어 가속을 끄는기능이 없다면 directx-9.0c-control-panel 다운로드 받아 실행합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0201109 110822 2 tile 2

DirectX 속성이 실행되면 Allow Hardware Acceleration을 체크가 되어 있느것을 꺼줍니다.

그럼 하드웨어 가속이 꺼지며 동영상 재생 및 화면깜빡임, 마우스커서 사라짐, 동영상 녹화 및 캡쳐 시 검은색 화면으로 나오느것이 해결됩니다.

만약 이후에도 동영상 재생 시 일부 동영상 검은화면으로 나온다면 동영상 코덱을 설치해야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