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5가지

윈도우11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방법 – 업데이트 차단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는 보안을 위해 최신 버전의 유지가 권장되며, 일반적으로 윈도우10부터는 수동 업데이트 설정을 통해 특정 시간대에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차단하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해졌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안정성과 보안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는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며 윈도우11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여전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설정 방법과 차단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전 주의사항

윈도우 운영체제는 보안 및 기능 개선을 위해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들이 최신 버전의 윈도우를 유지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간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거나 윈도우11업데이트로 인해 컴퓨터가 갑자기 재부팅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할 때 등입니다.

아래에는 윈도우11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는 다양한 방법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Windows Update 설정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

Windows Update 설정을 통해 윈도우11 업데이트에 대한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일시중지하거나 알림을 차단하는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3
  • 업데이트 일시중지: 최대 7일간 윈도우11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옵션: 윈도우11 업데이트에 대한 알림을 차단하거나 최대 35일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2

이를 통해 업데이트의 시간을 조절하거나 특정 기간 동안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업데이트 차단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업데이트 버전 선택에 대한 구성을 차단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와 레지스트리 편집기 두 가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실행합니다.

  1. 윈도우 단축키 : Ctrl + R 눌러줍니다.
  2. 실행창이 실행되면 열기 : gpedit.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2

로컬 컴퓨터 정책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업데이트 차단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3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레지스트리 변경 시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항상 백업과 복원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윈도우 단축키 : Ctrl + R 눌러줍니다.
  2. 실행창이 실행되면 열기 : regedit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4

레지스트리 경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AU

NoAutoUpdate 값: 1로 설정하여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추가로 TargetReleaseVersion 및 TargetReleaseVersioninfo 값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5

이렇게 설정했다면 추가로 WindowsUpdate 키 폴더로 이동해서 TargetReleaseVersion값과 TargetReleaseVersioninfo 값 2개를 추가로 수정합니다.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자동업데이트 비활성화 16
  • TargetReleaseVersion -> DWORD (32BIT) / 값 : 1 추가합니다.
  • TargetReleaseVersioninfo ->문자열값 추가 -> 값데이터 21H2로 설정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비활성화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하여 업데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을 실행합니다.

서비스 관리 창에서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찾아 중지상태로 변경합니다.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 사용

윈도우 10 및 윈도우11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기본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StopUpdate10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업데이트가 차단되며, 필요할 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 StopUpdates10

StopUpdates10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6가지 기능을 제공됩니다.

  • Windows 업데이트를 중지합니다.
  • 강제 업그레이드를 중지합니다.
  • 성가신 업그레이드 알림을 중지합니다.
  • 한 번의 클릭으로 업데이트를 복원하십시오.
  •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합니다.
  • Windows 7-8 ‘지원 종료’및 ‘서비스 종료’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차단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윈도우11의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의 중요성을 염두에 두고 선택하도록 하며, 필요한 보안 패치 및 기능 업데이트를 장기간 미루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차단 프로그램의 경우, 신중하게 선택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윈도우10 윈도우11 업데이트 차단

참고 : 윈도우11 우회설치 – TPM 2.0 보안부팅 미지원

윈도우11 정품인증 방법 2가지 – KMS & CMD – Decre Yellow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