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www.gstatic.com/generate_204 리디렉션 문제

www.gstatic.com/generate_204 인터넷 접속 강제 리디렉션 문제

크롬 www.gstatic.com/generate_204 리디렉션 문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접속 시 강제로 www.gstatic.com/generate_204 리디렉션 문제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도중에 갑자기 새 창이 뜨면서 해당 페이지가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은 크롬 브라우저의 일부 설정과 관련이 있으며, 해결 방법으로는 크롬 QUIC(Quick UDP Internet Connections) flag 값을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크롬 브라우저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QUIC Flag 값 비활성화

QUIC는 구글이 개발한 실험적인 전송 계층 네트워크 프로토콜로, 2015년부터 Google 및 YouTube와 같은 일부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UDP 포트 80 및 443을 사용하며,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투명 프록시를 무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크롬에서만 웹 필터링과 같은 UTM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www.gstatic.comgenerate 204 리디렉션 문제 2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붙여넣기해서 접속합니다.

크롬 www.gstatic.comgenerate 204 리디렉션 문제 3

그리고 quic을 찾아 Experimental QUIC protocol의 설정 값을 ‘Disabled‘로 변경하고 재부팅하는 것이 해결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크롬 브라우저 설정을 크롬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작 페이지, 새 탭 페이지, 검색엔진, 고정 탭을 초기화하고,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시키며, 쿠키와 같은 임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크롬 www.gstatic.comgenerate 204 리디렉션 문제 4

크롬 주소창에 chrome://settings/reset을 입력하여 ‘재설정 및 정리하기‘ 페이지에 접속한 후,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선택하고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gstatic.com/generate_204 문제는 크롬 브라우저의 특정 기능이나 설정이 특정 환경에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작동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주로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관련된 설정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용자는 위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시도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 해결 과정은 브라우저의 안정성과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