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 NX – Reorder Blends 블랜드 순서변경
NX에서 모델링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뽑으라고 한다면 스케치 다음으로 돌출 “Exturde“과 블랜드 “Blend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솔리드 블랜드와 모서리 R값을 만들다보면 간혹 블랜드 순서에 따라서 만들어지는 블랜드 형상이 달라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을 먼저 만들었는지? 순서에 따라서 R을 타고 흐르는 방향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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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문제의 모델링 화면을 살펴보며 유튜브 영상으로 NX 2007 스케치 및 돌출 블랜드 옵션을 살펴봅니다.
NX Edge Blend
엣지와 원기둥으로 인해 블랜드가 수축이 발생했으며 그 이유는 원기둥에 있는 블랜드를 유지하기 위해 동일한 블랜드가 작용되어 발생합니다.
UG NX – Reorder Blends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UG NX에서 모델링 수정이 가능한 싱크로너스 모델링의 Reorder Blends 기능을 사용합니다.
순서를 변경하고자하는 블랜드를 선택합니다.
울었던 블랜드가 평평하게 변경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Edge Blends – Overflow Resolutions
이 기능은 파트 네비게이터에 히스토리가 없는 블랜드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NX로 블랜드 작업을 할 때에는 엣지블랜드의 옵션 중 “Overflow Resolutions 옵션 중 Roll On Edges (Smooth or Sharp) 옵션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블랜드 참고 : UG NX Detail Feature Edge, Draft, Bridge, Replace Feature
마치며 NX 2007 실행을 해보니 엣지 블랜드의 설정 중 Patch Mixed-Convexity Corner 기능을 사용하면 블랜드가 서로 만나는 끝점이 한쪽으로 쏠리는 것을 동일한 값으로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