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폰트오류 – 글꼴에 문제가 발생

폰트는 문서작업이나 타이포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디자인에 작업된 폰트가 설치되지 않은상태에서 실행시 다양한 폰트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Adobe Creative Cloud에서 출시한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리미어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폰트 글꼴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dobe 폰트오류 해결방법

윈도우10 폰트설치 위치 및 복사 1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인디자인, 프리미어등 프로그램을 실행 시 폰트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윈도우에 설치된 폰트와 Adobe의 폰트가 충돌이 일어난 것으로 충돌이 일어나는 폰트를 삭제하거나 윈도우 설치된 필요없는 폰트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Windows\Fonts

참고 : Adobe 윈도우 폰트설치 4가지 – 글꼴 다운로드
윈도우10 폰트설치 위치 및 복사 2
폰트백업

경로로 이동 후 모든 폰트를 우선 복사 후 다른 폴더에 백업을 해줍니다.

윈도우 폰트삭제

이후 해당 윈도우 폰트를 모두 삭제하면 현재 윈도우에서 사용중인 필수폰트를 제외하고 모두 삭제됩니다.

이후 필요한 폰트가 있다면 백업 해둔 폰트에서 하나하나 꺼내서 넣어 글꼴 설치합니다.

Adobe 폰트 캐쉬 삭제

포토샵 실행 시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끌꼴을 사용 중지 하십시오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오류가 발생한 폰트를 삭제해주면 되는데 무슨 폰트가 문제를 일으키는지 모르는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포토샵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글꼴을 비활성화 하십시오

MAC OSX 경로

/Users/[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Adobe/Adobe Photoshop

Windows 경로

/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dobe\Adobe Photoshop

CT Font Cache 폴더를 삭제를 해줍니다.

만약 포토샵 폰트 캐쉬폴더를 삭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FontTest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합니다.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 3

포토샵이 설치된 폴더 /Presets/Scripts 폴더에 해당폴더를 압축해제 후 FontTest.jsx 파일을 넣어줍니다.

포토샵 도움말 -> Font Test
포토샵 도움말 -> Font Test

포토샵을 실행 후 도움말 -> Font Test를 선택합니다.

현재 설치된 포토샵 폰트의 갯수 나오는데 여기서 Start를 눌러 모든 폰트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최근 작업 중 선택한 글 4
문제가 되는 폰트를 삭제합니다.

이 후 문제가 있는 있는 Error (s) Found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문제되는 폰트를 확인해서 삭제 후 컴퓨터를 재부팅 후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참고 : 포토샵 폰트설치 글꼴 추가방법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 폰트깨짐 이미지 변환방법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