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을 사용하면 가장 간단하게 이미지 사이즈 조절할 수 있으며 포토샵 이미지 크기조절 기능을 통해 원하는 사진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해상도를 낮추거나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간혹 일부 사이트는 해상도 픽셀이나 용량을 줄여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 포토샵을 사용하면 쉽게 이미지 품질 저하를 최소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미지 사이즈 조절은 캔버스 크기를 조절하는것과는 달리 이미지 크기자체를 줄이는 방법이니 헷갈리지 않길 바랍니다.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에 사용된 버전은 포토샵 CC 2019 버전으로 다른버전도 다르지 않습니다.

포토샵 이미지 크기조절 확대 업스케일링

이미지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하나는 이미지 조절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과 수동으로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1

우선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할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참고 : 포토샵 사진 이미지 열기 가져오기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 이미지 -> 이미지크기 선택합니다.
  • 단축키 : ALT+Ctrl+I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3

이미지 크기를 원본기준으로 변경가능하며 해당 이미지 사이즈에 대한 크기도 미리 확인할 수 잇습니다.

다음에 맞추기를 통해 통상적으로 자주사용하는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폭과 높이에 대해 해상도 비율조절
폭과 높이에 대해 해상도 비율조절
  1. 그 외에도 수동으로 폭과 높이에 대해 해상도 비율을 그대로 유지한채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이미지 크기는 기존 이미지 대비 퍼센티지로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며 픽셀과 인치,밀리미터등 단위를 사용가능합니다.
포토샵 사진 폭 높이 해상도 픽셀 인치 변경
포토샵 사진 폭 높이 해상도 픽셀 인치 변경

이미지의 비율을 폭과 높이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앞에 있는 사슬 마크를 클릭하면 이미지 비율을 무시하고 이미지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미지 크기를 확대하면 이미지 픽셀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사진화질을 높이기 위해 업스케일링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수동 이미지 크기 조절하기

수동으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불러온 사진에 대한 이미지 레이어를 하나 복제합니다.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9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10

단축키 Ctrl + T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사진의 긑에 활성화된 엣지 포인트를 선택후 축소하고 싶은만큼 드래그합니다.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11

배경레이어 앞에 있는 눈 마크를 체크해제하면 뒤에 원본이미지가 사라집니다.

포토샵 이미지 사이즈 조절 크기 확대 축소 12

좌측에 있는 Crop 아이콘을 선택해 축소한 이미지에 맞춰 캔버스크기를 줄여줍니다.

그럼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크기를 캔버스 크기에 맞게 축소되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