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 실행 시 다양한 라이선스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최근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와 같은 불법소프트웨어 단속을 심각하게 알림이 울리고 있습니다. 정품 라이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지만 이렇게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다고 알림이 뜬다느것은 정상적으로 라이센스 파일과 PC정보과 매칭되지 않았거나 라이센스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음을 의심해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토캐드 정식 라이센스 경우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 Nonvalid Software Detected

만약 오토캐드의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하셨는데도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계속해서 표시된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2024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오류 1

우선 최신버전의 오토캐드를 설치합니다. 오토데스크는 라이선스 관리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여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토캐드의 라이센스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작업관리자(Windows)나 활동 모니터(Mac)를 사용하여 “FLEXnet Licensing Service” 또는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실행 상자에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1. 서비스 콘솔 창의 이름 열에서 FlexNet Licensing 64를 찾고 그 상태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2. 시작 유형 열에서 ‘수동’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속성 대화상자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서비스의 상태를 ‘실행 중’으로 변경하려면 빈 상태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시작을 선택합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 재인증

오토캐드 라이센스를 다시 등록합니다.

오토캐드 2024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오류 2

토캐드를 실행한 후, 라이센스를 다시 등록해 보세요. “도구” 또는 “설정” 메뉴에서 “라이센스” 또는 “활성화” 옵션을 찾아서 정품 라이센스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오토데스크 지원에 문의: 위의 단계를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오토데스크의 지원팀에 문의하여 상세한 도움을 요청하세요. 오토데스크의 고객 지원은 정품 사용자를 위해 제공되며, 라이센스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알림제거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4

불법크랙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방화벽에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알림이 뜨지않도록 설정하느것이며 이 방법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5

윈도우 방화벽 -> 고급설정-> 인바운드 규칙 -> 새규칙을 선택 후 프로그램에서 아래경로의 AcwebBrower 아이콘을 선택해서 방화벽 연결을 연결차단합니다.

C : \ Program Files (x86) \ Autodesk \ Autodesk 데스크톱 App \ AcWebBrowser \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 6

동일한 방법으로 아웃바운드 규칙 -> 새규칙을 눌러 동일하게 차단합니다.

추가로 아래경로에 있는 폴더를 모두 삭제합니다. 이 때 만약을 대비해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는것이 좋습니다.

C:\ProgramData\FLEXnet\

C:\ProgramData\Autodesk\ADUT

C:\ProgramData\Autodesk\CLM\LGS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CLM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Web Services\LoginState.xml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utodesk\ADUT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라이센스 관련 문제를 피할 수 있으며, 합법적인 방법으로 오토캐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법 복제나 크랙 버전 사용은 법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해결 방법 10가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