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4가지

윈도우11 안전모드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유용한 기능으로서 이 모드로 부팅하면 기본 드라이버와 기능만 활성화되며, 추가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들은 비활성화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므로 안정성이 향상되며, 간단한 오류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부팅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안전모드 부팅 시 삭제되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등을 수정 및 이동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Hosts 파일을 수정하거나 할때에나 윈도우 부팅암호등을 기억하지 못할 때 사용합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방법

윈도우7 부터 윈도우8.1, 윈도우10, 윈도우11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윈도우7 이전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윈도우7 이하의 PC에서는 부팅 시 키보드 단축키 기능 키(F8)를 눌러 진입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윈도우8 이후 버전에서는 보안을 위해 이 방법이 제거되었습니다.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는 자동 장애조치(failover) 기능을 도입하여 윈도우가 연속으로 두 번 이상 부팅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고급 시작 문제 해결 모드로 전환됩니다.

윈도우10 이후 안전모드 부팅방법 4가지

윈도우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10

첫 번째는 시작 메뉴를 열고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클릭한 후,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4

두 번째는 윈도우 키 + R을 눌러 MSCONFIG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시스템 구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9

시스템 구성에서 부팅옵션을 안전모드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준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안전모드 부팅됩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13

세번째는 고급 시작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14

시스템 -> 복구 -> 고급 시작 옵션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눌러주면 컴퓨터가 재부팅되면서 복구모드로 부팅됩니다.

마지막 네번째는 PC가 부팅되는 도중 전원 버튼을 3회 이상 강제로 종료하면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복구모드 부팅 후 안전모드 진입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1

이렇게 4가지 방법을 통해 복구모드에 진입했다면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한 후에는 “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고급 옵션“, 그리고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3

여기서 “다시 시작“을 누른 후, 숫자키 4, 5 또는 6을 눌러 안전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 단축키 Self Mode 복구모드 11

윈도우11 안전모드로 진입하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낮아지고 검은 바탕화면에 “안전 모드(safe mode)“라고 표시되는 윈도우로 부팅됩니다. 이후 문제를 해결한 후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다시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는 컴퓨터의 문제 해결을 도와주는 중요한 기능이며, 윈도우 11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안전모드 부팅암호 비밀번호 해제 및 초기화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