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해결 방법 10가지

오토캐드는 건축, 기계, 제조, 설계 및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는 강력한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이 오토캐드를 실행하는 도중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AutoCAD Nonvalid Software Detec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경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메시지는 소프트웨어의 인증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불편과 제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라이센스 만료 시험종료 및 유효하지 않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방화벽 차단해제 및 라이센스 27000 포트해제

참고 : 오토캐드 네트워크 라이센스 오류 – FlexNet License Finder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해결 방법 10가지 1

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창이 뜨는경우 해결방법으로 아래 10가지 상황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단계에러해결 방법
1라이센스 확인먼저, 사용 중인 AutoCAD 라이센스의 유효성을 확인하세요
라이센스 키 또는 정품 인증서를 사용하여 제품 라이센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문제가 발생한 경우, 라이센스를 갱신하거나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Autodesk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소프트웨어 업데이트AutoCAD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Autodesk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업데이트 및 패치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해 보세요. 업데이트는 보안 패치와 호환성 문제 해결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3인증 문제 해결경우에 따라 인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AutoCAD 실행 파일이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한 후 재설치해 보세요.
인증 서버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오토캐드 방화벽 설정 확인합니다.
인터넷 연결 문제 또는 프록시 설정 등의 문제가 인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인터넷 연결을 다시 설정하세요

Autodesk 라이센스 매니저 (LMTOOLS)를 사용하여 라이센스 설정을 확인하세요.
라이센스 서버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서버 정보를 업데이트하세요.
인증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Autodesk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4시스템 요구 사항 확인AutoCA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확인하세요. 운영 체제, RAM, 그래픽 카드 및 하드웨어 요구 사항이 충족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업그레이드 합니다.
5라이센스 재활성화AutoCAD 라이센스가 만료된 경우 또는 비활성화된 경우, 라이센스를 재활성화해야 합니다. Autodesk 계정에 로그인하여 라이센스를 관리하고 재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을 확인하세요. 필요한 경우 Autodesk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추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라이센스 파일 확인AutoCAD의 라이센스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된 경우,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Autodesk 계정 또는 라이센스 매니저를 사용하여 라이센스 파일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복원하거나 재설정하세요.
7시스템 권한 확인AutoCAD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시스템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 해당 권한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8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확인가끔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AutoCAD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충돌 요인을 확인하기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 AutoCAD를 실행해 보세요.
9삭제 후 재설치모든 시도가 실패한 경우 AutoCAD를 완전히 제거하고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해 보세요. 이때, 설치 파일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 과정에서 정확히 따라가도록 주의하세요.
10고객센터 문의위의 단계를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Autodesk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오류 메시지 및 시스템 정보를 제공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우선 오토데스크 오토캐드 라이센스의 유효성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라이센스를 갱신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알림창 제거

C:\ProgramData\Autodesk\Genuine Service
오토캐드 유효하지 않은 라이센스 경고 해결 방법 10가지 2

위 방법 외에 아래 경로에 있는 파일에서 message_router 파일을 검색해서 삭제해봅니다.

추가로 아래경로에 있는 폴더도 함께 삭제해서 재설정합니다.

  • C:\ProgramData\FLEXnet\
  • C:\ProgramData\Autodesk\ADUT
  • C:\ProgramData\Autodesk\CLM\LGS
  • C:\Users\\AppData\Local\Autodesk\CLM
  • C:\Users\\AppData\Local\Autodesk\Web Services\LoginState.xml
  • C:\Users\\AppData\Roaming\Autodesk\ADUT

또한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도록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인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단계를 진행하며 뿐만 아니라, 라이센스 파일의 확인, 시스템 요구 사항의 확인,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여부 등을 확인해봅니다.

이상 오토캐드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 : 주요 증상과 해결 방법 9가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