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 윈도우11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트등을 작업하면서 사진등을 복사 붙여넣기 하거나 MS오피스에서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의 텍스트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데 Ctrl + C Ctrl + V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사진이나 글을 복사하고 붙여넣기하느것은 가상메모리에 저장되는데 메모리가 부족하면 복사가 저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될때 체크사항 9가지

그 외에 인터넷에서 복사 붙여넣기가 안된다면 해당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방지하느것과 같이 불펌을 방지하는 보안요소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고도 계속 복사 붙여넣기가 안된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 리소스를 초기화하느것이 좋지만 컴퓨터 재부팅이 불가능하거나 재부팅 후에도 계속 복사 붙여넣기 안된다면 클립보드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그리고 윈도우 정품인증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오피스 프로그램 또한 정품인증이 안된다면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고 키보드 입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에서 표를 복사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데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엑셀 시트 표 복사 붙여넣기 – 블로그 게시판 안될때

윈도우11 권한부족 – 파일이동 복사안됨 – 읽기쓰기 관리자계정 10가지 – 노랗IT월드

키보드 작동 오류 연결확인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1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키보드의 동작 오류로서 이 경우에는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하여 복사 및 붙여넣기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7

그리고 다른 키보드를 사용해보거나 키보드 드라이브 삭제 후 다시 디바이스를 설치해보며 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도 체크합니다.

컴퓨터 용량 부족 디스크용량 확인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3

파일을 복사하려는 위치의 디스크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에도 복사 및 붙여넣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세요.

파일 경로 및 길이너무 긴 경우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4

윈도우에서 복사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 파일 이름이 너무 길거나 파일 경로가 너무 깊어서 파일을 복사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일 경로나 파일 이름을 짧게 수정해 보세요.

파일 및 폴더 액세스 권한부족

파일을 복사하려는 위치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도 복사 및 붙여넣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거나 다른 위치로 파일을 복사해 보세요.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6

특히 읽기/쓰기 수정 권한의 경우 Windows 11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특히 C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거나 붙여넣을 때 읽기/쓰기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안전 모드로 부팅하거나 폴더 수정 권한을 관리자 권한으로 활성화해 보세요.

잘못된 드라이버 설치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7 1

잘못된 드라이버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로 인해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장치 관리자를 확인하고 해당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파일 시스템 오류

파일 시스템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도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Windows에서 디스크 검사 도구를 실행하거나 파일 시스템을 복구해 보세요.

그리고 누락된 윈도우 설치파일이 있는지 확인 후 윈도우 업데이트 및 SFC SCAN 명령어를 사용해 시스템을 복구합니다.

작업 관리자 클립보드 재실행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8

작업관리자를 열고 현재 실행 중인 “rdpclip.exe” 및 “dwm.exe” 프로세스를 선택하여 강제로 다시 실행해 보세요.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10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클립보드 초기화: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echo off | clip” 명령을 실행하여 클립보드를 강제로 초기화해 보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클립보드 설정 변경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1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기 위해서 윈도우 키 + R을 눌러준 뒤 Regidt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12

다음 아래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Clipboard

IsCloudAndHistoryFeatureAvailable 값을 마우스 더블클릭하거나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수정을 눌러줍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13

값이 “1”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1”이 아닌 값이 들어 있다면 “1”로 수정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한 다음 복사 붙여넣기 되는지 확인합니다.

악성 코드 및 바이러스 검사

악성코드가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 바이러스 백신을 실행하고 시스템을 검사해 보세요.

윈도우11 복사 붙여넣기 안됨 포토샵 인터넷 오피스 등 윈도우11

위의 방법들을 시도하여 복사 및 붙여넣기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방법들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장치의 문제나 특정 애플리케이션과의 충돌 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