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와이파이 암호를 기억하지 못할 때, 핸드폰에 등록된 와이파이 비밀번호의 QR코드를 활용하여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에서 이미 등록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트북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주로 자동으로 인터넷에 연결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새로운 기기를 연결할 때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면 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노트북에 저장된 노트북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1. 윈도우10 네트워크 설정 와이파이 암호 확인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3

윈도우 키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창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창에서 “고급 네트워크 설정“의 “어댑터 옵션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4

어댑터 옵션 변경 창에서 현재 노트북의 네트워크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Wi-Fi”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6

Wi-Fi 상태 창에서 가운데 무선 속성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7

무선 네트워크 속성창에서 보안 탭을 선택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나타납니다. “문자 표시“에 체크하면 알아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CMD창에서 명령어로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1

빠른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롬프트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와이파이 암호 확인방법 2가지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netsh wlan show profiles‘ 명령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와이파이 프로필 목록을 확인합니다.

원하는 와이파이 프로필명을 선택하고 ‘netsh wlan show profiles 프로필명 key=clear‘ 명령을 입력하여 해당 와이파이의 상세 정보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보안 설정에 있는 “키 콘텐츠“가 와이파이 비밀번호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노트북에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확인이 어렵다면 공유기 설정을 통해 와이파이 암호를 재확인하거나 공유기를 초기화하면 기본 와이파이 비밀번호로 재설정 됩니다.

참고 :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안됨 인터넷 오류 해결 방법 7가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